리더의 얼굴 - 우리가 몰랐던 난세 영웅들의 또 다른 얼굴
임채성 지음 / 루이앤휴잇 / 2022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항상 성공한 위인이나 인물들을 볼 경우 우리는 어떤 형태의 가치관이나 신념을 갖고 살아가야 하는지, 그 의미에 대해 간접적으로 배우거나 경험하게 된다. 이는 오늘 날에도 비슷한 형태로 진화하고 있으며 개인이 할 수 있는 자기계발 및 관리, 또는 성과달성이나 성공적인 경영관리법에도 영향을 제공한다는 점에서 이 책이 갖는 의미부여, 그리고 과거와 현재의 만남과 연결이라는 구조에서도 괜찮은 의미를 전하고 있는 책이다. <리더의 얼굴> 이는 실무 비즈니스 상황에서도 중요한 영역이며 개인 단위의 사업이나 창업에 있어서도 가장 기본적인 경영관리법이 된다는 점에서 책을 통해 배워볼 것을 권하고 싶다.

책에서는 삼국지에 등장하는 유명한 인물을 비롯해 우리가 중국의 역사를 통해 알만한 인물들의 생애를 통해 고전적 의미나 살아가는 가치관이나 철학적 의미에 대해, 자세히 다루고 있다. 어떤 이들은 이들을 존경할 수도 있고 또 다른 의미에서는 평가절하 할 수도 있지만 중요한 것은 영웅이나 심지어 간웅을 통해서도 배울 점은 존재한다는 점이다. <리더의 얼굴> 또한 리더라는 무게와 책임에 대한 부분, 리더의 자리에 오르고 싶다면 어떤 형태의 통찰력이나 조직 및 인재를 바라보는 눈을 가져야 하는지도 함께 접하며 판단해 보게 된다.
















또한 환경적인 부분에 대해서 현실적으로 받아들이는 분들에게도 이 책은 변화나 역발상의 가치가 얼마나 중요한지, 때에 따라서 필요한 기본기의 중요성과 각종 위험관리에도 기본적 가치가 통용된다는 점을 강조하고 있어서 배울 점이 있을 것이다. <리더의 얼굴> 개인 단위에서의 철저한 자기관리의 정신도 중요하나, 생각을 행동으로 옮기는 실천력, 그리고 배움이나 변화에 유연한 마인드를 갖기 위해서도 끊임없이 자기계발 및 탐구의 정신을 통해 적극적인 자세로 살아가야 한다는 점도 느끼게 된다. 당장의 성공과 실패가 더 중요한 분들도 있겠지만, 큰 그림을 그리며 나아가는 행위에서 어떤 것을 배우거나 경험할 수 있는지도 책을 통해 접하며 판단해 보자.

<리더의 얼굴> 항상 리더라는 자리가 주는 압박감은 상당하다. 이는 지금도 계속되는 사회적 현상이자 리더들에게 요구되는 사람들의 바람과도 같고, 아무나 성공할 수 없지만 그렇다고 기회조차 제한된 것은 아니다. 항상 긍정적인 자세와 자신을 믿고 나아가는 경영관리법, 그리고 사람관계에서 오는 처세나 구체적인 인재관리 및 조직문화에 대해서도 어떻게 생각하며 더 나은 대안을 마련해 나갈 것인지, 책을 통해 접하며 활용해 보자. 역사와 고전을 통해 배울 수 있는 경영관리 및 전략에 대한 현실적인 조언서, 이 책이 갖는 특장점으로 볼 수 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