허리디스크 탈출, 공감이 시작이다
이수호 지음 / 마이티북스(15번지) / 2022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삶에 대한 다양한 가치나 생각들이 존재하나 아무래도 건강이 최고라는 사실에는 누구나 공감할 것이다. 규칙적인 생활의 중요성, 좋은 습관으로 인해 몸관리를 할 수 있다면 더 많은 것을 얻거나 이룰 수 있다는 점에서 이 책은 구체적인 질병치료 및 예방관리의 중요성을 언급하며 허리디스크를 비롯한 척추관리, 디스크 예방을 위해서는 어떠한 형태의 관리법이 중요한지를 자세히 조언하고 있다. <허리디스크 탈출 공감이 시작이다> 잘못된 의학 정보나 상식 등을 통해 몸관리를 할 경우 오히려 더 안좋은 결과를 체감하기 마련이다.

책에서도 이런 전문적 지식이 요구되는 부분에 대해서 소개하며, 개인 차원에서 할 수 있는 예방관리법을 중심으로 표현하고 있고 누구나 허리를 비롯한 척추관리의 중요성을 알지만 구체적으로 어떻게 관리해야 하는지, 애매한 점들에 대해서도 자세히 알려주고 있어서 괜찮은 건강 관련 가이드북으로 볼 수 있는 책이다. <허리디스크 탈출 공감이 시작이다> 물론 질병의 경우 경험한 분들의 사례나 조언, 또는 전문가들이 말하는 의술이나 시술 등을 통해 많은 영역에서의 도움을 받겠지만, 굳이 경험하지 않는 것이 최선이라는 점에서 제대로 된 건강 관련 정보와 지식을 배우며 자신에게 적용해 보는 과정이 더 현실적일 것이다.

















또한 기본적인 건강정보 및 관리법, 식습관이나 생활습관 등에 대해서도 자세히 주문하며 가족 중에서 이런 질병을 경험한 사람이나 직접적인 환자가 있는 경우에는 어떤 관리와 관심이 중요한지도 함께 표현하고 있다. 디스크의 경우 수술 자체도 문제가 되겠지만, 수술을 하는 환자의 심리적, 정서적인 부분에도 부정적인 영향을 제공한다는 점에서 자세히 배우며 활용할 필요가 있다. <허리디스크 탈출 공감이 시작이다> 이 책도 이런 현실적인 부분을 바탕으로 디스크 및 척추관리법에 대해 조언하고 있으며, 내용 자체가 어렵다는 느낌보다는 기존의 상식이나 정보와는 다른 형태로 알고 있었구나 라는 점도 체감하게 되는 책이다.

<허리디스크 탈출 공감이 시작이다> 누구나 올바른 생활습관이 중요하며 먹는 것도 잘 챙겨야만 더 나은 형태의 건강상태를 유지할 수 있다는 것을 알 것이다. 하지만 사람마다 다른 유전적 요인이나 체질이나 환경에서 비롯되는 부분도 적지 않다는 점에서 구체적으로 어떻게 배우며 알아야 하는지, 또한 전문적 지식을 요구하는 부분도 존재한다는 점에서 그 의미가 어렵게 느껴지는 것도 사실이다. 이 책을 통해 구체적으로 배우며 허리디스크 및 척추관리, 또는 통증에 대해서도 어떤 형태의 관리법이나 이해도가 중요한지, 그 의미에 대해 배우며 활용해 보자.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