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마케팅하라! - 인사이트를 얻기 위한 최적의 마케팅 공부
박노성 지음 / 성안북스 / 2022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빠르게 변화하는 시대에서 우리는 알아야 하는 정보와 지식 또한 상당하다는 점을 체감하게 된다. 이 책도 이런 어려움에 공감하며 더 나은 형태의 마케팅 전략과 관리법이 무엇인지를 표현하며, 파생되는 동종 분야의 변화상이나 개인이 할 수 있는 역량관리 및 강화에 대해서도 일정한 방식과 방향성을 함께 주문하고 있는 책이다. <리마케팅하라> 결국 원론적인 의미에 대한 첨언 정도로도 볼 수 있지만 그만큼 기본기가 왜 중요하며, 우리가 인문학에 열광하듯이 때로는 기본으로 돌아가서 많은 것들을 관리하거나 이룰 수 있다는 생각을 바탕으로 해당 도서를 접했으면 한다.

책의 저자도 다양한 가치에 대해 소개하며 마케팅의 중요성과 필요성, 그리고 이를 실무적으로 사용하는 능력에 대해서도 자세히 표현하고 있다. 어떤 이들은 개인의 영업이나 사업, 또는 창업 등의 형태로 사용해 볼 것이며 또 다른 이들은 일정한 기업이나 회사가 바라는 인재상이 되기 위한 하나의 수단 정도로도 바라볼 것이다. 그 어떤 접근도 무관하며 저자가 말하는 성장과 성공을 위한 마케팅 활용전략이 무엇인지, 이 의미에 대해 배우며 몰입해 볼 필요가 있다. <리마케팅하라> 물론 마케팅 분야가 무조건 쉽거나 누구나 할 수 있는 그런 분야는 아닐 것이다.

다만 관련 분야에 관심있는 분들이나 직접적인 종사자들의 경우에는 자신을 돌아보는 계기로 사용해 볼 수 있고 한 분야에서의 성공이 얼마나 어려운지, 충분히 체감하고 있는 분들도 마케팅 및 세일즈, 또는 브랜드와 트렌드, 그리고 가장 중요하다고 볼 수 있는 고객관리 및 서비스 마인드의 경우에는 어떻게 마주하며 스스로가 바라는 좋은 결과로 이어지도록 관리해 나가야 하는지도 읽으며 공감해 보게 된다. 또한 책에서는 인간관계에 대해서도 언급하며 결국 인적 네트워크의 가치나 활용전략 또한 무시할 수 없다고 바라보고 있다.

<리마케팅하라> 비교적 쉬운 구성과 사례 중심의 조언을 통해 말하는 마케팅에 대한 모든 것, 그리고 이를 실무 비즈니스 상황에서는 어떤 형태의 관리법이나 유연성 및 개방성 등을 함께 표현하며 전체적인 큰 그림을 잘 그려나가야 하는지도 접하며 생각해 보게 된다. 어쩌면 실무적 성과달성이나 성공을 위한 가장 기본적인 공부법이자 경험적 가치가 중요하다고 바라보며 이 같은 내용을 표현하고 있는지도 모른다. 마케팅 및 세일즈 분야의 가이드북으로 접하며 스스로를 위한 방향으로 배우며 활용해 보자.







댓글(0) 먼댓글(0) 좋아요(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