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스트 레벨 - 상위 1% 투자자로 진화하기 위한 필수 스텝
스티븐 클래펌 지음, 안진환 옮김, 이현열 감수 / 알키 / 2022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투자에 관심있는 분들이나 실무 투자를 하고 있는 입장에서도 더 나은 형태의 투자전략 및 정보에 대한 갈망은 여전할 것이다. 그렇다면 구체적으로 무엇에 집중하며 관리하거나 실무적 감각이나 역량 등을 키워야 하는지, 저자가 말하는 방식과 전략 등을 통해 배움의 시간을 가져 보자. 이 책도 기본적인 투자 및 재테크 방법론과 방향성에 대해 진단하며 다양한 형태의 위험과 변수에 대한 조언이나 시장 환경이나 투자자들이 기본적으로 알아야 하는 부분, 또는 망각해서 실수하거나 실패하는 투자로 가게 되는 원인이 무엇인지도 함께 알려주고 있다.

<넥스트 레벨> 또한 경제 및 금융 분야에 대한 기본적 이해와 이를 활용하는 실무 비즈니스 상황에서의 판단력이 중요하다고 저자는 조언하고 있다. 이 책이 갖는 특성은 다양한 관점으로 볼 수 있고, 주식시장의 한 갈래로 볼 수도 있지만 책에서는 가치평가에 대한 부분이나 포트폴리오를 활용하는 전략, 그리고 재무제표 및 거시경제 전반에 걸친 변화상이나 트렌드 등을 어떤 형태로 이해하며 자신을 위한 투자전략 및 정보의 활용방안으로 승화해 나가야 하는지를 자세히 표현하고 있다. 물론 이 한 권의 책으로 무조건적인 성공투자를 보장하진 않지만, 어떤 형태의 구성이나 구조적인 측면을 통해 저자는 자신의 의견을 밝히고 있는지, 책을 통해 살펴볼 필요가 있다.














또한 우리 경제의 변화상이나 시장 동향 및 환경에 대한 이해도 중요하지만 지금 일어나고 있는 전 세계적인 경기침체 및 경제불황적 상황에 대한 판단과 예측은 필수적이라 볼 수 있다. 이미 많은 전문 투자자의 경우에도 다양한 형태의 예측과 분석 등을 통해 실물경제의 변화상에 주목하며 현재와 가까운 미래에 일어날 일들에 대한 예방적 차원의 관리나 더 나은 형태의 가치투자, 또는 틈새시장 투자전략의 경우에는 어떤 것들이 있는지를 자세히 알아보고 있다는 점에서도 이를 함께 배우며 생각해 볼 필요가 있는 것이다. <넥스트 레벨> 이 책도 이런 기조를 바탕으로 한 투자자의 덕목과 조건 등에 대해 진단하고 있다.

이미 실무투자를 병행하고 있는 분들의 경우 자신의 상태에 대한 점검이 중요할 것이며, 투자에 관심은 있지만 구체적인 종목선택이나 시장에 대한 이해도가 부족한 분들, 또는 이론적인 영역에서의 배움이 부족하다고 느껴지는 분들도 어떤 가치를 바탕으로 마주하며 배움의 시간을 가져야 하는지, <넥스트 레벨> 을 통해 배우며 실무투자 가이드북으로 활용해 볼 것을 권하고 싶다. 급변하는 시대상이나 새로운 투자 환경의 조성, 그리고 이를 통해 개인 투자자들도 발빠른 대응과 전략화가 중요해진 시기에 책을 통해 구체적으로 배우며 자신을 위한 종합적인 투자 가이드북으로 활용해 보자.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