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레이트 리세션 2023년 경제전망
김광석 지음 / 지식노마드 / 2022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지금도 계속되고 있는 경제위기 및 경기침체에 대한 각종 예측과 전망치, 하지만 다가오는 내년이라고 해서 크데 달라질까 하는 생각도 들 것이다. 그만큼 올 해는 다양한 변수와 예측 불가능한 영역에서의 변화가 많았고 이로 인해 세계경제 및 한국경제에도 다양한 변수들이 등장했던 한 해였다. 이로 인해 사람들의 투자심리가 위축되었고 갈수록 심해지는 물가상승이나 인플레이션 상황으로 인해 긍정보다는 부정적인 전망이 많고 내년에도 이런 기조가 당분간은 계속될 것으로 보인다. <그레이트 리세션 2023년 경제전망> 책의 저자도 이런 현실경제의 모습들을 바탕으로 한 경제에 대한 종합적인 예측을 소개하고 있다.

이미 경제 및 금융 분야의 경우 알만한 분들은 저자가 누구인지 쉽게 알 수도 있지만 이 책을 접하게 된다면 큰 문제가 되지 않는다는 점에서 많은 분들이 미리 새해를 준비하는 개념으로 경제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며 관련 트렌드나 산업의 변화상, 그리고 갈수록 뉴스 메인을 장식하고 있는 금리나 긴축 관련한 정보나 지식의 경우에는 어떻게 이해하며 바라봐야 하는지도, 책을 통해 접하며 더 나은 가치 판단을 해보자. 생각보다 다양한 영역에서의 위험적 요인이 부각되고 있고 이는 우리 경제에도 부정적인 영향을 미치고 있는 것이 사실이다.

<그레이트 리세션 2023년 경제전망> 책에서도 이런 현황적 요인을 바탕으로 한 경제예측과 전망을 바탕으로 어떤 형태의 기회나 새로운 트렌드를 배우며 또 다른 재도약의 기회로 삼을 수 있는지도 소개하고 있다. 이는 기업들의 경제에도 영향을 미치고 있고, 국가경제나 국민경제에도 현실적인 부분으로 작용한다는 점에서 그 의미가 남다르다고 볼 수 있다. 또한 개인의 관점에서도 자산이나 금리에 대한 평가, 투자 및 재테크 전략이나 방식에서의 전환점 등을 함께 고려해 볼 수 있어서 저자가 말하는 경제의 변화상이나 방향성, 트렌드 등이 제법 현실적으로 다가올 것이다.

기본적인 경제 및 금융 분야에 대한 이해가 왜 중요하며 이를 요약적으로 바라보면서도 배움의 가치를 실무적인 영역으로 확장할 수 있는 사고의 전환이 상당히 중요하다는 점을 느낄 수 있는 책이다. <그레이트 리세션 2023년 경제전망> 연말이 다가오는 시점에서 경제 관련, 또는 투자 관련해서 괜찮은 트렌드서, 가이드북으로 볼 수 있는 이 책을 통해 더 많이 배우며, 더 나은 형태의 통찰력 강화, 경제현상과 전망에 대해 어디까지 알거나 이해해 나가야 하는지도 함께 판단해 보자. 많은 분들에게 권하고 싶은 경제전망 관련 가이드북이며 추천하고 싶은 책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