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시 광산에서 컴퓨터를 캡니다 - 중고 컴퓨터 시장의 판을 바꾸고 1등이 되기까지의 생존 전략과 성장 비법
최병진 지음 / 라온북 / 2022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세상이 발전하면서 새로운 것에 대한 사람들의 수요나 니즈가 폭발하고 있고, 이를 공급하는 다양한 주체들의 경우에도 경영전략의 변화나 트렌드를 알기 위한 노력을 더하고 있다. 이미 사회는 초경쟁, 초연결, 그리고 초격차의 시대로 진입했으며 책의 저자도 이런 현실에서 얻을 수 있는 성장전략 및 성공적인 경영관리 기법에 대해 말하며, 자신의 경험담을 바탕으로 어떻게 틈새시장이나 대안투자의 영역으로 볼 수 있는 중고 컴퓨터 시장에 뛰어들어 성공을 거둘 수 있었는지, 그 의미에 대해 자세히 조언하고 있다.

<도시 광산에서 컴퓨터를 캡니다> 이미 제목을 통해 어떤 내용인지 유추한 분들도 있겠지만, 다소 생소한 분야로도 보일 수 있을 것이다. 중고 컴퓨터가 아닌 리뉴올 컴퓨터라고 말하는 저자의 방법과 안목이 무엇인지, 책을 통해 접하며 생각해 보게 된다. 이는 다른 사업이나 창업 영역으로의 확장적 사고가 가능하며, 세상의 변화상이나 트렌드, 사람들이 어떤 가치에 몰입하고자 하는지도 함께 판단해 볼 수 있다. 또한 기본적인 경영전략 및 혁신의 사례로도 볼 수 있고 일정한 기업이나 창업 등의 관리에 있어서도 기업가나 사업가는 어떤 마인드와 원칙 등이 필요한지도 알아보게 된다.

남들과는 다른 안목과 차별성 강화, 이를 위한 부단한 노력과 실패의 사례에서도 어떤 가치를 배워야 하는지, 그리고 때로는 시행착오나 실패에서 오는 교훈을 통해 더 나은 성장과 변화를 추구하며 이어지는 결과적 만족이나 성공까지 거둘 수 있다는 점에서 말처럼 쉽지도 않지만 그렇다고 해서 포기하기에는 아쉬운 감정이 드는 것도 사실일 것이다. 이는 어느 분야를 막론한 가치에도 통용되는 부분이며, 요즘처럼 불황의 시대가 계속되는 현실에서는 더 나은 형태의 안목과 경험적 내공을 충분히 답습하며 이를 실무적으로 사용해 나가는 추진력 또한 중요할 것이다.

<도시 광산에서 컴퓨터를 캡니다> 기본적인 경영전략 및 혁신의 사례, 그리고 나와 다른 분야라고 볼 수도 있는 저자의 경험담 등을 통해 우리는 얼마나 이해하며, 이를 실무 비즈니스 상황에서도 활용해 볼 수 있는지, 책을 통해 접하며 판단해 보자. 생각보다 다양한 중고시장의 현황, 자체에 대해서도 배울 수 있고 굳이 중고 컴퓨터 시장이 아니더라도, 다양한 제품이나 물건에 대입해서 판단해 볼 수 있다는 점도 이 책이 갖는 특장점이자 매력적인 요소로 볼 수 있다. 구체적으로 어떤 형태의 관리전략과 기법이 필요한지, 책을 통해 배우며 활용해 보자.







댓글(0) 먼댓글(0) 좋아요(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