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대를 위한 데이터과학 with 엔트리 - 일상의 문제를 데이터로 해결해보자! 구구박사님의 10대를 위한 시리즈 1
구덕회 외 지음 / 잇플ITPLE / 2022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정보화 시대에서 우리가 알아야 하는 관련 정보와 지식 또한 계속해서 발전하고 있는 모습이다. 이 책도 기본적인 청소년을 위한 자기계발서로 볼 수 있지만 다양한 분들이 배우며 실무를 위한 가이드북으로 활용해도 좋을 만큼 괜찮은 구성을 보이고 있다. 책에서는 코딩이나 소프트웨어로도 활용해 볼 수 있고, 기본기가 필요한 컴퓨터 및 모바일 활용능력, 사용기기에 대한 이해도 등도 함께 배우며 측정해 볼 수 있어서 특히 실무를 위한 자기계발서, 또는 비즈니스 가이드북으로 그 활용도가 높은 책이다.

<10대를 위한 데이터과학 with 엔트리> 또한 청소년들의 경우에는 직업선택이나 진로탐색의 영역에 있어서도 해당 프로그램에 대한 이해도는 필수적이다. 물론 교육과정에서 배우는 세대로 볼 수 있지만 컴퓨터 및 모바일 활용능력은 현실의 삶에서도 다양한 영향력과 새로운 기회를 동반하고 있다는 점에서 책에서 언급되는 내용 자체에 대한 중요성이나 이를 기반으로 한 확장적 활용법이나 사용 유무에 대해 내려지는 평가에 대해서도 함께 판단하며 배움의 시간을 가져야 한다. 또한 데이터 과학이 갖는 장점이나 엔트리에 대한 소개, 인공지능 사회에서는 어떤 형태의 가치가 주류로 평가받을 것인지도 함께 가늠해 보게 된다.















또한 책에서는 실무 프로그램 활용능력을 바탕으로 한 가이드라인을 제공하고 있어서 책을 통해 따라하는 방식의 학습능력 강화도 좋고, 구체적인 개념이나 용어에 대한 이해도를 익힐 수 있다는 점에서 그 의미가 괜찮다고 볼 수 있다. <10대를 위한 데이터과학 with 엔트리> 정보와 지식을 활용하는 능력이나 이를 실무적으로 표현하기 위해서는 인공지능 기술에 대한 이해도 필요하다. 또한 데이터의 중요성을 체감하는 시대에서는 다양한 분야에서의 활용법이나 공적인 영역에서는 어떻게 사회 인프라나 기반적 구조론에도 함께 영향을 제공하고 있는지도 고려해 봐야 한다.

<10대를 위한 데이터과학 with 엔트리> 일상의 문제에서부터 각종 사회현황이나 문제에 대한 접근, 이를 데이터 과학이라는 형태로 활용하는 능력 등 책을 통해 어떤 형태의 구조적인 부분이 존재하며 이를 배우며 어떻게 실무적인 영역에서의 좋은 결과로 이끌어 낼 수 있는지, 청소년을 비롯한 다양한 세대의 분들이 접하며 실무 비즈니스를 위한 가이드북으로 사용해 보자. 생각보다 간결하면서도 핵심가치를 위주로 한 교육방식이나 프로세스에 대해 명확히 표현하고 있어서 누구나 쉽게 배우며 활용해 보게 될 것이다. 스스로를 위한 실무 비즈니스 가이드북, 또는 자기계발서로 추천하고 싶은 책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