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대가 알아야 할 프로그래밍과 코딩 이야기 - 10대를 위한 최고의 프로그래밍·코딩 입문서
우혁.이설아 지음 / 한즈미디어(한스미디어) / 2022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대중화 된 인터넷 정보화 사회에서 우리에게 필요한 역량이 무엇이며, 자신의 미래가치나 직업관, 진로탐색 등을 위해서라도 반드시 알고 활용해 나가야 하는 분야가 바로 해당 도서에 말하는 영역일 것이다. <10대가 알아야 할 프로그래밍과 코딩 이야기> 책에서도 기본적인 코딩에 대한 소개와 프로그래밍의 구조, 개념과 원리 등을 종합적인 관점에서 다루고 있다. 특히 자라나는 청소년들의 경우에는 급변하는 시대상에 맞는 인재상이 무엇이며, 개인적인 관점에서 대응하거나 준비해 나갈 수 있는 코딩 관련 지식이나 활용법, 또는 프로그래밍에 대한 기본기를 다질 수 있다는 점에서 이 책은 현실적인 부분과 미래가치를 함께 표현하고 있다.

<10대가 알아야 할 프로그래밍과 코딩 이야기> 물론 실무 비즈니스 상황에서도 코딩의 사용 범위나 영역을 확장되고 있고, 각종 프로그래밍의 기술적 현황이나 전문가가 될 수 있는 조건이나 실무 역량 등은 어떤 것들이 있는지도 책을 통해 배우며 정리해 보게 된다. 그리고 우리가 살아가는 시대는 알고리즘과 인공지능 기술의 시대로 볼 수 있고 이는 일적인 영역부터 일상적인 부분까지, 다양한 형태로 영향력을 제공하고 있다는 점에서 어른들도 함께 배우며 이해할 경우 더 나은 미래가치와 새로운 기회 등을 마주해 볼 수 있다는 점에서 긍정적인 의미를 갖는다.















물론 기본적인 컴퓨터 및 모바일 사용 역량이 필요하며 이론적인 부분의 경우에도 일정한 배움을 통한 학습전략이 필요하다. 또한 실무적인 영역에서는 직접 활용하며 경험적 내공을 쌓아가는 방안에 대해 고민해야 하며 이를 통해 자신이 관심있는 분야나 직무와의 연결성, 상호관계 등도 함께 고려해 보게 된다. <10대가 알아야 할 프로그래밍과 코딩 이야기> 청소년들의 수학 및 과학 분야에 대한 기본서, 또는 직업이나 진로탐색 등의 가이드북으로의 사용, 또는 단순한 취미생활이나 관심에서 시작했지만, 이를 구체화 하는 과정에서는 어떤 가치를 중심으로 배우거나 개념과 용어 등을 정리해 나가야 하는지도 책을 통해 판단해 보게 된다.

<10대가 알아야 할 프로그래밍과 코딩 이야기> 이미 일상적인 영역에서의 변화는 빠르게 진행되고 있고 갈수록 심해지는 정보와 지식의 격차, 이를 실무적으로 활용하는 능력에 따라 개인들도 일정한 평가와 보상을 받는 시대로 진입했음을 알 것이다. 이 책도 이런 현실성을 바탕으로 한 미래전망과 현황 등에 대해 자세히 다루고 있으며, 기본적인 코딩 교육이나 코딩 자체에 대한 이해나 프로그래밍을 어떻게 배우며, 유망직업으로 볼 수 있는 프로그래머의 삶이나 방식에 대해서도 자세히 다루고 있어서 충분히 배우며 기본적인 영역에 대한 학습 및 탐구가 가능할 것이다. <프로그래밍과 코딩> 분야의 기본서로 배우며 활용해 보자.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