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산에서 에베레스트까지 - 한 평범한 사람의 7대륙 최고봉 등정기
이성인 지음 / 문학세계사 / 2022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다양한 취미활동과 경험을 바라는 분들이 많은 요즘이다. 여가시간을 활용해서 가볍게 시작했지만 자신의 업이 되거나 또 다른 삶의 전환점을 경험하는 분들이 많고, 구체적인 관심은 있지만 시간이 부족해서, 또는 다양한 이유 등으로 인해 행동하지 못하는 분들도 상당할 것이다. <남산에세 에베레스트까지> 이 책도 평범한 사람이 경험한 사례와 어떤 형태로 행동하며 자신의 삶에 대해 더 나은 형태로 생각해 볼 수 있는지, 그 의미에 대해 접하며 긍정적인 가치 판단을 해볼 수 있는 에세이북이다.

<남산에세 에베레스트까지> 처음부터 무리한 목표설정이나 계획 등을 할 필요는 없고, 가벼운 접근과 즐길 수 있는 여가문화나 놀이의 방식에 대해 탐구해 나가는 과정으로 접해도 괜찮을 것이다. 이미 많은 분들이 생활속에서 즐기는 등산이나 캠핑에 대해 생각해 볼 수도 있고, 또 다른 분들은 도전의식이나 경험 등의 가치를 중시하며 직접적인 행동을 통해 공감해 볼 수도 있을 것이다. 즉 일정한 방향성과 자신 만의 생각, 주관 등이 있을 경우 이 책을 통해 더 의미있는 가치를 접하며 삶에 대해서도 판단하며, 또한 스스로를 돌아보는 계기로도 활용해 보게 된다.















또한 이 책은 가볍게 읽지만 삶에 대해 괜찮은 메시지를 접해 볼 수 있는 매력 또한 존재한다. 누구나 평범한 일상이나 반복되는 하루속에서 삶에 대해 의욕을 잃을 수도 있고, 또 다른 분들은 다양한 인간관계에서 오는 염증이나 마음 및 심리, 정서적인 결핍 등으로 인해 살아가는 의미에 대해 부정적인 생각을 할 수도 있을 것이다. 그리고 건강을 생각하는 분들도 책의 저자가 말하는 도전의식이나 모험, 경험 등의 가치가 주는 현실적인 부분이 무엇인지도 책을 통해 접하며 공감해 볼 수 있다. <남산에세 에베레스트까지> 시작은 미비했지만 그 끝은 창대할 수 있다는 믿음과 자신의 삶에 대해서도 어떤 기준과 판단으로 생각해 봐야 하는지, 그 의미에 대해서도 배움의 가치를 전해받게 된다.

이왕이면 빠르게 시작해 보는 것도 좋고, 등산을 비롯해 그 어떤 일을 하더라도, 생각을 행동으로 실천하는 과정을 통해 삶의 성장이나 더 나은 형태의 인생설계가 가능하다는 점을 알아야 한다. 책의 취지로 이와 무관하지 않고 오히려 더 배우거나 스스로에 대한 관리나 성찰의 의미에 대해서도 판단해 볼 수 있어서 괜찮을 의미를 잘 표현하고 있다. <남산에세 에베레스트까지> 가벼운 마음으로 접하며 스스로를 위한 힐링의 시간을 가질 수 있는 이 책을 통해 저자는 등산과 등정 등의 과정을 통해 무엇을 배웠고, 우리에게 어떤 삶의 가치를 표현하고자 하는지, 그 의미에 대해 접하며 판단해 보자.











댓글(0) 먼댓글(0) 좋아요(4)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