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벅스 지리 여행 - 스타벅스에서 시작하는, 공부가 되는 지리 여행
최재희 지음 / 북트리거 / 2022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하나의 상징적인 기업이나 대상이 존재할 경우 많은 이들이 그곳으로 모이는 것은 당연한 과정이다. 이는 투자의 관점에서도 중요한 부분이며 기업들의 경영전략 및 방침에도 직접적인 영향을 준다는 점에서 이런 과정에 대한 답습이나 평가 등은 중요환 과정일 것이다. 이 책도 이런 관점을 바탕으로 스타벅스를 통해 알아보는 부동산적 관점이나 상권분석, 또는 공간이나 만남, 장소 등으로 표현되는 지역정보에 대한 언급을 통해 왜 상징적인 공간이나 장소가 다양한 분야에 영향을 제공하고 있는지를 자세히 언급하고 있다.

물론 청소년을 위한 인문 사회 분야에 특화된 측면도 있지만 모든 분들이 쉽게 접하며 다양한 분야를 함께 판단해 볼 수 있다는 점에서도 괜찮은 의미를 전하고 있다. <스타벅스 지리 여행> 누구나 알만한 공간이나 장소는 역사적 의미를 갖기도 하며, 또 다른 의미에서는 부동산 투자관리, 입지조건이나 지역정보나 도시계획 등에도 영향을 준다는 점을 알아야 한다. 책에서도 이런 기본적인 과정과 기업들의 경영전략 외에도 사회적 현상이나 문제 등에도 적용하며 판단해 볼 수 있다는 점을 잘 표현하고 있다.














이는 우리가 인문학을 배우는 의미가 될 것이며, 이를 통한 현실적인 통찰력 강화나 개인의 자기계발 및 관리에 있어도 어떤 파생효과나 긍정적인 메시지를 전할 수 있는지 등도 함께 판단해 보게 된다. <스타벅스 지리 여행> 이는 우리나라 만의 현상도 아니며, 어쩌면 시대나 사회가 변하면서 공통적으로 펼쳐지는 부분으로도 볼 수 있을 것이다. 또한 우리 기업들 중에도 이런 가치평가를 받는 브랜드나 상품 등이 존재하며, 결국 대중적 인지도나 긍정적 이미지 등을 통해 누구나 도전해 보거나 새로운 기회적 요소로도 활용해 볼 수 있다는 점에서 마케팅 및 세일즈 전략 등에도 사용해 볼 수 있다는 점도 알게 된다.

<스타벅스 지리 여행> 물론 기본적인 지정학 및 지리학에 대한 언급이나 역사나 부동산 분야에서의 사용, 또는 기본적으로 어떤 형태를 갖고 있으며 변화하는 패턴이나 트렌드적 현상 등은 무엇인지도 책을 통해 배우며 판단해 보자. 기존의 전통적 가치에 대한 표현이나 현대적 상징물이나 새로운 계획, 설계 등도 중요하지만 결국 연결과 융합이라는 의미를 통해 더 많은 것을 얻거나 이룰 수 있다는 점도 책을 통해 접하며 느낄 수 있을 것이다. <스타벅스 지리 여행> 스타벅스를 통해 더 쉽게 배우며 지리학 및 지정학에 대해 접할 수 있어서 괜찮은 가이드북일 것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