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학이슈 하이라이트 Vol.04 퓨처 모빌리티 과학이슈 하이라이트 4
김정훈 지음 / 동아엠앤비 / 2022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시대가 변하면서 그리고 발전된 사회가 구축되면서 다양한 분야의 변화상이 눈에 띄는 요즘이다. <과학이슈 하이라이트 Vol.04 퓨처 모빌리티> 이 책도 이런 시대상과 새로운 트렌드를 조명하며, 자동차 산업과 분야에 대해 소개하고 있다. 흔히 우리가 사용하는 절대적 이동수단인 자동차에 대한 분석과 평가는 지금도 계속되고 있고 이는 일자리 창출이나 직업 및 진로탐색 등과 같은 영역에서 현실적인 영향력을 제공한다는 점에서도 중요한 영역으로 볼 수 있다. 물론 책에서는 청소년을 위한 과학 및 수학 분야의 교재로도 활용이 가능하며 급변하는 시대상에 맞는 산업분석과 조명, 개인의 관점에서는 어떤 형태의 미래 준비나 자기계발 전략 등을 가져야 하는지도 함께 판단해 보게 된다.

갈수록 모든 분야의 자동화, 기계화로 인해 일상적인 영역에서의 변화가 빠르게 이뤄지고 있고 또한 다양한 경제 변수나 국제정세 등의 영향력으로 인해 자동차 산업이나 기술 또한 빠르게 진화하고 있음을 체감하게 된다. 특히 친환경 자동차를 비롯해 자율주행 자동차, 또는 다양한 형태의 미래 모빌리티 산업이 빠르게 성장하고 있고, 이를 통해 개인적 관점의 투자전략 및 재테크 방안으로 계획을 수립하는 사람들도 늘어나고 있다는 점에서 책이 갖는 특장점이나 미래 핵심가치 또한 명확하다고 볼 수 있다.
















<과학이슈 하이라이트 Vol.04 퓨처 모빌리티> 예전에는 자동차 산업의 경우 제조업 특화 산업 및 분야라는 인식이 강했고 노동 집약적인 형태로 성장하거나 부의 창출을 이룰 수 있다는 인식이 강했지만, 최근에는 기술적 역량강화나 이를 활용하는 새로운 형태의 관리법이 도입되면서 변화의 물결이나 패턴은 거스를 수 없는 변화상으로도 분석해 볼 수 있다. 이는 해당 분야에 관심있는 분들이나 직접적인 종사자, 혹은 기술적 역량 등을 강화하고 싶은 분들에게도 새로운 형태의 인재상을 그려볼 수 있고, 주도적인 역할과 책임을 병행하는 주체 당사자들의 경우에도 모빌리티 산업의 변화상을 통해 더 나은 미래가치를 선도하고 있다는 점도 책을 통해 파악해 나가야 한다.

더 이상 하나의 영역이나 단위로도 존재할 수 없고, 거의 모든 영역에서의 결합이나 연결 등의 가치가 통용되는 사회에서 모빌리티 산업의 경우에도 이러한 가치와 기조를 바탕으로 변화하고 있음을 알게 된다. 특히 친환경이라는 용어는 거의 모든 분야에 적용되고 있고, 책에서도 자동차의 변화상을 평가할 때, 자율주행 등을 바탕으로 하는 기술적 역량과 성장상, 그리고 소유의 개념이나 경제가 아닌 공유 플랫폼이나 경제로의 전환적 형태가 빠르게 확산되고 있음을 배우게 된다. <과학이슈 하이라이트 Vol.04 퓨처 모빌리티> 책을 통해 다양한 형태로 마주하며 직업 및 진로탐색에 대한 방향성, 또는 자동차 산업이 어떻게 변화하고 있으며 이 같은 현상이 우리의 일상에 미칠 영향력은 또 무엇인지, 그 의미에 대해 자세히 배우며 탐구해 보자.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