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이토록 신기한 IT는 처음입니다 - 아날로그 인간도 재미있어하는 디지털 시대의 일상 속 IT
정철환 지음 / 경이로움 / 2022년 10월
평점 :
굳이 전공자나 해당 분야의 종사자가 아니라도, 반드시 알고 활용해야 하는 IT 정보와 지식에 대한 조언서, 이 책이 갖는 특징적인 부분이다. <이토록 신기한 IT는 처음입니다> 책에서는 디지털 시대에 맞는 정보와 지식의 활용법과 아날로그 인간이라고 하더라도 반드시 알아야 하는 디지털 용어와 개념에 대해 소개하고 있다. 이는 다양한 분야에서 활용할 수 있다는 점과 개인적 관점에서도 중요한 투자 및 재테크 전략으로의 사용, 또한 진로탐색 및 직업선택에 있어서도 중요한 영향력을 제공한다는 점에서 IT 지식 및 디지털에 대한 이해는 필수적인 부분이라 볼 수 있다.
<이토록 신기한 IT는 처음입니다> 책에서도 투자 및 재테크를 위한 경제와 금융 분야의 변화상, 그리고 이를 통해 새롭게 등장하는 플랫폼이나 각종 부가가치 및 기기에 대한 언급 등을 통해 IT 분야의 변화상과 배우며 활용해야 하는 IT 지식에 대해서도 함께 표현하고 있다. 이는 비전공자의 경우 더 어렵게 느낄 수 있는 부분이며 정보가 곧 돈이 되는 시대에서는 이런 격차의 간극을 줄여야만, 스스로를 위해서도 그리고 성장이나 결과적 성공을 위해서도 필수적인 조건이라 할 수 있다. 물론 개인적 성향이나 하고 있는 일과의 연관성, 바라보는 관점에 따라 약간의 차이점은 존재하나, 결국 공통적으로 중요한 요인에 대해 이해하며, 세상 변화상이나 사람들이 필요로 하는 니즈나 관심사 등이 무엇인지도 함께 판단해 볼 수 있어서 긍정적인 의미를 전하고 있다.
아무래도 IT 분야의 경우 가장 기본이 되는 점이 바로 용어나 개념에 대한 이해와 정리일 것이다. 당장의 많은 것을 배우거나 무조건적인 관점에서 활용하라는 의미가 아닌, 나와의 연관성, 그리고 새로운 기회나 투자가치가 될만한 영역이 무엇인지, 이에 대한 비교, 구분을 통해 천천히 배워나가는 과정이 필요할 것이다. <이토록 신기한 IT는 처음입니다> 컴퓨터 및 모바일 기기 사용에 대한 이해도나 활용능력, 더 깊이있게 접근할 경우 전산학 개론이나 컴퓨터 공학이 갖는 장점과 기회적인 요소가 무엇인지도, 책을 통해 배우며 정리해 보게 된다.
<이토록 신기한 IT는 처음입니다> 학문적 의미로의 접근이나 일상에서의 활용, 또는 실무 비즈니스 상황에서도 적절한 대응이 가능하다는 점에서 우리는 자동화, 기계화로 대변되는 시대적 변화상에 대한 이해도가 중요할 것이다. IT 지식과 정보처리 활용에 대한 종합적인 가이드라인, 그리고 이를 통해 개인이 할 수 있는 시간관리 및 정보관리, 나아가 자기계발이나 관리의 기본기와 방향성 등을 함께 배우며 탐구해 볼 수 있다는 점에서 이 책이 갖는 특장점은 명확하다. 해당 분야에 관심있는 분들을 비롯해, 많은 분들이 실질적으로 배우며 스스로를 위한 가이드북으로 사용해 볼 것을 권하고 싶은 책이다. 읽으며 활용해 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