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구석 뮤지컬 - 전율의 기억, 명작 뮤지컬 속 명언
이서희 지음 / 리텍콘텐츠 / 2022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먹고 살기 바쁜 요즘, 갈수록 사람들의 개인주의적 성향이나 각종 이기심은 높아지고 있지만 여전히 삶의 행복이나 감성적인 부분을 통해 살아가는 의미에 대해 조언하는 분들 또한 많다는 점에서 그나마 위로를 얻고 긍정적인 생각을 하며 살아갈 수 있는 건 아닌지, 이 책을 통해 판단해 보게 된다. <방구석 뮤지컬> 예전에는 뮤지컬 분야의 경우 전문가나 매니아들의 영역으로 평가했지만, 사회가 변화하며 발전하면서 많은 분들이 뮤지컬의 매력을 알아보며 즐기고자 하는 분위기 또한 형성되어 가고 있다. 이 책도 이런 현상을 바탕으로 뮤지컬의 매력과 장점에 대해 소개하고 있으며 책을 통해 배우거나 공감하며 더 쉽게 뮤지컬 분야에 대해 접해보게 될 것이다.

<방구석 뮤지컬> 책에서는 뮤지컬 분야의 명작과 걸작을 소개하며 각종 인물이나 작품명에 대한 소개, 그리고 명언까지 첨부해서 일반적인 관점에서 어떻게 해당 분야를 접하거나 즐겨야 하는지, 자세히 조언하고 있다. 특히 지난 시간이나 과거에 대한 예찬, 또는 새로운 평가로도 볼 수 있고 현재를 살아가는 우리들에게 어떤 형태의 삶을 살 것인지, 그리고 사람과 사회라는 대상을 어떻게 바라보며 더 나은 형태의 판단이나 나를 위한 건전한 생각 등을 할 수 있는지도 책의 작품을 통해 자세히 조언하고 있는 것이 특징적인 책이다.

물론 초보자나 입문자의 경우에는 어렵게 느낄 수 있으나, 모든 작품을 알 필요도 없고 바쁜 생활을 하는 분들에게는 이런 관심 자체가 시간투자라는 의미로 해석될 수 있기에, 하나의 작품을 보더라도 공감하거나 자신의 삶에 적용해서 판단해 보는 그런 과정을 통해 더 많은 의미를 깨닫거나 인문학적 의미의 본질에 대해서도 더 나은 형태로 판단해 보게 될 것이다. <방구석 뮤지컬> 어려운 분야일수록 가장 쉬운 방법이나 간단한 핵심가치를 위주로 접하는 행위가 얼마나 중요한지는 모두가 공감할 것이다. 뮤지컬의 세계도 이와 무관하며 오히려 생활속에서 즐길 수 있는 문화예술적 가치가 높다는 점에서도 추천하고 싶은 분야이다.

제대로 된 이해와 판단도 중요하지만 있는 그대로의 받아들임이나 공감의 시간이 왜 중요한지, 너무 이성적인 형태나 일정한 매뉴얼을 강조하는 현실의 삶에서 지친 분들에게 책을 통해 뮤지컬의 매력과 장점, 자유로움을 추구하면서도 삶의 본질이나 즐길 수 있는 요소 등은 무엇인지, 이를 접하며 만나볼 것을 권하고 싶다. 이는 뮤지컬이 갖는 가장 매력적인 부분으로 볼 수 있고 책에서도 이런 가치를 바탕으로 뮤지컬에 대한 종합적인 가이드라인을 제공하고 있어서 가벼운 마음으로 접하며 많은 것을 배우거나 공감해 볼 수 있을 것이다. <방구석 뮤지컬> 인문학적 가치를 배우며 힐링의 시간을 가질 수 있는 뮤지컬 가이드북, 책을 통해 접하며 활용해 보자.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