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트로버트 조용한 판매왕 - 소프트 셀링의 힘
매슈 폴러드.데릭 루이스 지음, 이지연 옮김 / 문학동네 / 2022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어떤 일을 하더라도, 그리고 다양한 사람을 만나게 되는 사회생활 속에서도 우리는 영업이나 비즈니스 전략은 중요하다고 여기지만 구체적으로 어떻게 활용해야 하는지, 이에 대한 현실적인 조언과 방법론에 대해 책에서는 자세히 표현하고 있다. <인트로버트 조용한 판매왕> 대중들에게 보여지는 지표나 성공적인 개인의 치적을 자랑하기 위한 그런 도서가 아니다. 이 책은 판매의 과정에서 경험할 수 있는 부분이나 구체적인 영업력의 경우에는 어떤 점을 바탕으로 관리하거나 활용해 나가야 하는지, 그리고 사람의 가치와 중요성, 이를 어떤 형태로 생각하며 더 나은 가치 판단을 해나가야 하는지도 책에서는 자세히 조언하고 있다.

이는 직업적인 부분에 따른 차이점은 존재해도 그 결이 크지가 않고 어쩌면 더 비슷하거나 공통점이 많다는 점을 체감할 수 있는 부분이다. 영업의 경우에는 타인에 대한 설득이나 대화, 또는 일정한 비즈니스 전략이나 협상력 등이 중요하다는 사실을 알 것이다. 다만 더 중요한 가치는 바로 사람의 중요성과 필요성을 바탕으로 한 올바른 경영전략과 관리법일 것이다. 책에서도 이런 인문학적 가치를 강조하며 이를 영업적인 전략이나 부분으로의 승화나 내가 할 수 있는 강점화나 차별화 방안이 무엇인지도, 함께 판단하게 한다는 점에서 긍정적인 의미를 잘 표현하고 있다.

<인트로버트 조용한 판매왕> 특히 시대가 급변하며 온라인 시장이 급성장했고 또 다른 형태의 연결사회의 구축, 또는 기존의 고객관리나 서비스 마인드의 경우에는 어떤 관점에서 비롯되거나 활용해 나가야 하는지도 책을 통해 접하며 이를 실무적인 영역으로 판단해 볼 수 있다. 물론 비즈니스 전략에 있어서 가장 중요한 수익창출이나 성공적인 결과물에 대해서도 함께 표현하고 있지만 주로 인문학적 가치를 바탕으로 한 성장이나 변화, 이어지는 영업의 성공전략에 대해 더 강조하고 있다는 점을 알고 접했으면 한다.

개인마다 기준과 평가는 달라도 영업에 대해선 쉽지 않다는 점을 잘 알 것이다. 이를 어떤 형태로 배우며 실무적인 영역에서의 활용전략이나 개인의 성장이나 성공을 위해서도 활용해 볼 수 있는지, 책을 통해 배우며 판단해 보자. 마케팅 및 세일즈, 그리고 고객관리나 서비스 분야 등 다양한 형태로 사용해 볼 수 있다는 점과 우리가 알던 부분과 간과했던 부분에 대해서도 접하며 비교, 구분해 볼 수 있다는 점에서도 이 책은 특장점이 명확한 영업 관련 가이드북으로 볼 수 있다. <인트로버트 조용한 판매왕> 영업 분야 실무 가이드북으로 추천하고 싶은 책이다. 읽으며 실무 비즈니스 관리에 활용해 보자.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