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브랜드 기획자의 시선 - 브랜딩 실무자가 알아야 할 모든 것
양봄내음.권병욱 지음 / 유엑스리뷰 / 2022년 10월
평점 :


거의 모든 분야에서 통용되는 경영전략 및 관리 방식, 이는 실무자의 역량관리나 성과달성을 위해서도 필수적인 덕목이라 할 수 있다. <브랜드 기획자의 시선> 이 책도 이런 현실적인 부분과 실무적인 상황에서 더 나은 형태의 경영전략 및 관리법을 소개하며, 마케팅 및 세일즈 분야, 또는 브랜딩 효과와 파워가 갖는 절대성이 무엇인지 등을 자세히 조언하고 있는 책이다. 책을 통해 우리는 분명한 메시지를 배우게 된다. 바로 브랜드 효과와 브랜딩 전략이 갖는 실무적인 중요성, 그리고 현실에서는 어떤 형태로 마주하며 다양한 변수나 위험 등에도 대응해 나가야 하는지를 말이다.
<브랜드 기획자의 시선> 책에서도 이런 가치를 바탕으로 이해와 존재, 관계와 진화 등의 형태로 브랜등 전략과 효과 등에 대해 자세히 분석하고 있다. 또한 누구나 바라는 차별화 전략 및 경쟁력 강화, 어떤 분야에서도 중요한 기술적 역량이나 새로운 트렌드 현상은 또 무엇인지도 함께 표현하고 있어서 책을 통해 접하며 자신이 하고 있는 일이나 관심있는 주제와 분야, 또는 미래가치와 전망치 등을 종합적인 관점에서 배우며 이해해 볼 수 있다. 물론 실무자가 갖춰야 하는 조건과 덕목은 다양하며 달라지는 사람들의 의식 수준이나 급변하는 사회상을 보더라도 이는 말처럼 쉬운 부분이 아니다.

다만 경쟁과 연결이라는 모순적인 의미가 강한 부분을 어떻게 이해하며 스스로의 업을 위한 방향으로 설계할 것인지, 그리고 주도적인 관리나 책임이 주어지는 업의 경우에는 어떤 형태로 브랜딩 효과나 브랜드 전략을 마련해 고객이나 사람들에게 더 나은 형태의 니즈를 제공해 줄 수 있는지도, 책을 통해 접하며 판단해 보자. 생각보다 다양한 분야에서 활용해 볼 수 있다는 점과 기본적인 비즈니스 전략 외에도 새로운 트렌드나 개인의 자기계발 및 관리에 있어서도 어떤 가치를 우선에 두며 나아가야 하는지 등을 자세히 표현하고 있어서 많은 분들이 쉽게 배우며 스스로를 위해 판단해 볼 수 있을 것이다.
<브랜드 기획자의 시선> 브랜드 분야의 경우 남다른 안목이나 남들과는 다른 차별성이 중요할 수도 있지만 때로는 기본기를 중시하는 영역이 필요할 수도 있고 경영전략과 기법에 있어서도 이는 절대적인 힘과 내공 등으로 활용해 볼 수 있다는 점도 알아야 한다. 마케팅 및 세일즈 분야, 그리고 비즈니스 상황에서는 어떤 형태의 매뉴얼과 트렌드적 현상이 존재하는지, 책을 통해 배우며 실무를 위한 비즈니스 경영전략 가이드북으로 활용해 보자. 책의 구성 또한 이야기와 사례 중심으로 소개되고 있어서 쉽게 읽으며 배움의 시간을 가질 수 있을 것이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