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성과코칭 워크북 - 업무관리 하지 말고 성과코칭 하라
류랑도 지음 / 쌤앤파커스 / 2022년 9월
평점 :
기본적인 기업들의 경영전략과 일하는 방식에 대한 조언, 그리고 개인들도 사업이나 창업 등을 영위하는 경우 어떤 형태의 경영전략이나 관리론을 가져야 하는지, 책의 저자를 통해 배우며 현실적인 부분까지 체감하며 판단해 볼 수 있다. <성과코칭 워크북> 책에서는 조직과 인력, 성과와 역량 등 다양한 형태로의 접근과 소개를 통해 개인 단위에서도 충분히 이룰 수 있는 더 나은 형태의 경영관리론에 대해 소개하고 있다. 물론 이론적인 느낌이 강하며 어떤 이들은 이론과 실무의 갭 차이는 존재하며, 이를 적용하기란 현실적인 제약과 어려운 부분이 많다고도 볼 것이다.
다만 급변하는 시대상이나 달라지는 사람들의 생각, 또는 정서 등을 고려할 때 결국 더 나은 형태의 경영전략과 관리를 통해 많은 부분에서의 성장이나 변화, 이어지는 성공적인 결과물을 얻을 수 있다는 점에서 왜 우리가 배우며 이를 실무 비즈니스 상황에서의 활용이나 대응전략 등을 마련해 나가야 하는지, 그 의미에 대해서도 솔직하게 표현하고 있는 것이 이 책이 갖는 특장점으로 볼 수 있다. 또한 치열한 경쟁사회의 현실이나 초연결적 가치가 무엇이며 이를 통해 얻을 수 있는 실질적인 부가가치나 성공전략에 대해서도 많은 이들이 어려워 한다는 점에서 이에 맞는 해답을 찾기 위해서라도 일하는 방식과 관리론에 대해 주목할 필요가 있다.
<성과코칭 워크북> 책에서는 인재와 인력, 조직 및 기업문화 등의 형태로도 바라보며 배울 수 있다. 또한 리더나 관리자들의 덕목과 자질적인 부분, 결국 올바른 리더십이나 기업문화가 낳을 수 있는 긍정적인 효과가 무엇이며, 이를 현실적으로 활용하면서도 모든 이들이 꿈꾸는 미래가치로의 대입이나 적용 등의 형태는 구체적으로 어떻게 이뤄질 수 있는지도 자세히 표현하고 있다. 물론 업종마다 다른 현황이나 다양한 대내외적인 변수와 위험이 공존하는 시대에서 무조건적인 답을 찾기란 어렵고, 현실적으로도 불가능하다고 볼 수 있다.
다만 새로운 트렌드를 배우며 활용하는 방법도 있고 기존의 아날로그적 감정이나 가치 등을 통해 확대 재생산, 재해석에 볼 수 있다는 점도 존재하고 있어서 책에서 언급되는 기본적인 틀을 배우며 자신에게 맞는 형태로의 활용이 중요할 것이다. <성과코칭 워크북> 기본적인 경영전략 및 관리에 대한 조언, 그리고 리더가 가져야 할 덕목과 조건에 대한 언급, 또한 개인 단위에서는 어떤 형태로 성과코칭이라는 용어에 대해 배우거나 이해하며 이를 실무적으로 판단해 나가야 하는지, 책을 통해 배우며 스스로의 성장과 관리를 위한 종합적인 자기계발서로 활용해 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