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과코칭 워크북 - 업무관리 하지 말고 성과코칭 하라
류랑도 지음 / 쌤앤파커스 / 2022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기본적인 기업들의 경영전략과 일하는 방식에 대한 조언, 그리고 개인들도 사업이나 창업 등을 영위하는 경우 어떤 형태의 경영전략이나 관리론을 가져야 하는지, 책의 저자를 통해 배우며 현실적인 부분까지 체감하며 판단해 볼 수 있다. <성과코칭 워크북> 책에서는 조직과 인력, 성과와 역량 등 다양한 형태로의 접근과 소개를 통해 개인 단위에서도 충분히 이룰 수 있는 더 나은 형태의 경영관리론에 대해 소개하고 있다. 물론 이론적인 느낌이 강하며 어떤 이들은 이론과 실무의 갭 차이는 존재하며, 이를 적용하기란 현실적인 제약과 어려운 부분이 많다고도 볼 것이다.

다만 급변하는 시대상이나 달라지는 사람들의 생각, 또는 정서 등을 고려할 때 결국 더 나은 형태의 경영전략과 관리를 통해 많은 부분에서의 성장이나 변화, 이어지는 성공적인 결과물을 얻을 수 있다는 점에서 왜 우리가 배우며 이를 실무 비즈니스 상황에서의 활용이나 대응전략 등을 마련해 나가야 하는지, 그 의미에 대해서도 솔직하게 표현하고 있는 것이 이 책이 갖는 특장점으로 볼 수 있다. 또한 치열한 경쟁사회의 현실이나 초연결적 가치가 무엇이며 이를 통해 얻을 수 있는 실질적인 부가가치나 성공전략에 대해서도 많은 이들이 어려워 한다는 점에서 이에 맞는 해답을 찾기 위해서라도 일하는 방식과 관리론에 대해 주목할 필요가 있다.

<성과코칭 워크북> 책에서는 인재와 인력, 조직 및 기업문화 등의 형태로도 바라보며 배울 수 있다. 또한 리더나 관리자들의 덕목과 자질적인 부분, 결국 올바른 리더십이나 기업문화가 낳을 수 있는 긍정적인 효과가 무엇이며, 이를 현실적으로 활용하면서도 모든 이들이 꿈꾸는 미래가치로의 대입이나 적용 등의 형태는 구체적으로 어떻게 이뤄질 수 있는지도 자세히 표현하고 있다. 물론 업종마다 다른 현황이나 다양한 대내외적인 변수와 위험이 공존하는 시대에서 무조건적인 답을 찾기란 어렵고, 현실적으로도 불가능하다고 볼 수 있다.

다만 새로운 트렌드를 배우며 활용하는 방법도 있고 기존의 아날로그적 감정이나 가치 등을 통해 확대 재생산, 재해석에 볼 수 있다는 점도 존재하고 있어서 책에서 언급되는 기본적인 틀을 배우며 자신에게 맞는 형태로의 활용이 중요할 것이다. <성과코칭 워크북> 기본적인 경영전략 및 관리에 대한 조언, 그리고 리더가 가져야 할 덕목과 조건에 대한 언급, 또한 개인 단위에서는 어떤 형태로 성과코칭이라는 용어에 대해 배우거나 이해하며 이를 실무적으로 판단해 나가야 하는지, 책을 통해 배우며 스스로의 성장과 관리를 위한 종합적인 자기계발서로 활용해 보자.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