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오어의 미국주식 밸류 리밸런싱 - 레버리지가 아니면 평범한 인생을 바꿀 수 없다
라오어 지음 / 알키 / 2022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지금도 많은 분들이 주식투자를 하고 있거나 관심을 나타내고 있지만 위험성이 높거나 다양한 변수의 존재, 리스크 관리의 경우에는 어떤 형태로 대처해 나가야 하는지, 이에 대한 구체적인 가이드라인이 없거나 정보가 부족해서 주저하고 있을 것이다. 이에 이 책은 대안투자 및 성공투자의 관점에서 할 수 있는 미국주식에 대한 이해도나 분석, 급변하는 다양한 국제정세나 경제현상 등을 바탕으로 분석하며 일정한 투자 가이드라인을 제공하고 있어서 투자에 관심있는 분들에겐 괜찮은 투자 가이드북일 것이다.

<라오어의 미국주식 밸류 리밸런싱> 책에서는 주식과 펀드 등 구체적인 투자정보 및 전략에 대해 소개하고 있다. 물론 이미 해외주식에 관심있는 분들의 경우 나름의 기준이나 가치평가, 또는 공신력 있는 매체 등에서 언급되는 정보나 지식을 통해 배우고 있지만 그게 무조건적인 대안이 될 수 없다는 점에서 책을 통해 배워볼 것을 추천하고 싶다. 기본적인 주식과 투자에 대한 이해도를 바탕으로 한 해외주식을 활용하는 방법, 그리고 투자관리에 있어서 어떤 형태로의 성공적인 결과나 가치투자의 방향성과 전략 등을 마련해야 하는지도 책을 통해 구체적으로 배울 수 있을 것이다.

물론 투자의 경우에는 성공이나 실패의 기준이 명확하며 그 책임 또한 개인에게 있다는 점에서 많은 분들이 주저하고 있지만 갈수록 심해지는 경제 및 금융 분야의 침체로 인해 이미 대안투자의 필수적 요건으로 평가받고 있고 많은 분들의 주식투자 자체에 대해서도 평가하며 성공투자를 위한 대안전략, 틈새시장 투자의 경우에는 어떤 투자관리가 필요한지를 잘 표현하고 있는 요즘이다. <라오어의 미국주식 밸류 리밸런싱> 이런 현실을 바탕으로 책에서는 장기투자의 중요성과 필요성에 대해 자세히 언급하고 있으며 주식투자의 경우 어떤 형태의 유동성이나 리스크, 변수 등이 존재하는지도 자세히 알려주고 있다.

갈수록 심해지는 양극화나 근로소득의 침체 등 주식투자를 향한 관심과 실무투자에 있어서도 좋은 결과물을 얻고 싶다면 책을 통해 관련 분야와 종목에 대해 배우며 실무에서도 활용해 볼 것을 권하고 싶다. 물론 무조건적인 정답이나 방법론은 아니지만 대체로 투자를 하는 주체들의 경우에는 어떤 방식과 전략화 등을 통해 위험관리를 하거나 더 나은 형태의 수익달성을 위해 나아가고 있는지, 이에 대해 자세히 배울 수 있어서 주식투자에 관심있거나 실무투자를 병행하고 있는 분들에게 이 책은 괜찮은 주식투자 가이드북이 될 것이다. 읽으며 활용해 보자.







댓글(0) 먼댓글(0) 좋아요(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