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전공자가 업무에서 자주 물어보는 101가지 컴퓨터 활용팁
반병현.이효석 지음 / 생능 / 2021년 7월
평점 :
구판절판










실무를 위한 맞춤형 가이드라인, 그리고 비즈니스 상황에서의 대응능력이나 관리를 위해 우리는 어떤 노력을 하고 있는지, 책을 통해 새삼 돌아보게 된다. <101가지 컴퓨터 활용팁> 특히 전공자의 경우에도 어려움을 느끼는 컴퓨터 활용능력의 경우 비전공자라면 처음부터 다시 공부하거나 기초를 제대로 배워야 실무에서나 일상적으로도 써먹을 수 있다는 점을 공감하게 된다. 책에서도 이런 현실적인 문제나 부분들을 해결하기 위한 방안으로 어떤 형태의 컴퓨터 활용능력을 가져야 하는지, 그 의미에 대해 자세히 조언하고 있다.

물론 실무적인 부분에 대한 역량관리, 맞춤형 교재로도 볼 수 있지만 기본적인 용어나 개념에 대한 이해가 필수적이며 늘 생활에서부터 사용하는 인터넷에 대한 이해도 중요하나, 책에서 언급되는 오피스 및 엑셀, 그리고 파워포인트의 경우에는 직접 해보는 자세를 통해 많은 영역에서의 성장이나 좋은 결과물을 이룰 수 있다는 점을 알아야 한다. 그리고 꾸준히 하면서 자신 만의 루틴이나 감각으로 체득해야 실무에서도 주도적인 설계나 활용 등이 가능하다는 점을 책을 통해 배우며 느끼게 될 것이다.

<101가지 컴퓨터 활용팁> 또한 책에서 말하는 가치나 방식의 경우 특히 사무직 종사자들은 필수적인 과정으로 볼 수 있고 개인 사업이나 창업에 있어서도 주도적인 관리나 설계 등을 위해서라도 컴퓨터 및 모바일 사용능력, 활용전략에 대한 이해도는 필수적이라 볼 수 있다. 요즘처럼 기술적인 부분이나 실무적인 상황에서 자신이 할 수 없을 경우, 모든 영역에서의 비용이 발생하며, 사람을 부르는 것 자체가 돈이 되는 사회에서는 더욱 현실에도 맞고, 스스로의 성장이나 자기계발적 요소에도 부합된다는 점에서 이 책이 갖는 실무적인 부분이나 핵심가치 또한 중요하다고 볼 수 있다.

물론 초보자나 비전공자의 경우 개인마다 수준의 편차는 존재해도 분명한 사실도 존재한다. 꾸준히 해야 성장이나 변화를 이끌어 낼 수 있으며, 컴퓨터 및 모바일 활용능력 또한 다르지 않다는 점을 먼저 알아야 한다. 엑셀이나 오피스 및 관련 기기의 사용이나 비즈니스 상황에서는 어떤 형태로 구체화, 체계화의 과정을 바탕으로 한 결과물을 만들 것인지, 결국 해당 분야에 대한 이해나 사용능력에 따라 전혀 다른 결과를 마주한다는 점에서 책을 통해 배우며 스스로를 위한 성장과 실무관리 가이드북으로 사용해 볼 것을 권하고 싶다. <101가지 컴퓨터 활용팁> 컴퓨터 및 모바일 활용능력, 실무 비즈니스 가이드북으로 배우며 활용해 보자.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