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로 살 결심 - 늘 남에게 맞춰 사느라 나에게 다정하지 않은 당신에게
원새연 지음 / 리더북스 / 2022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삶에 대한 다양한 평가와 각자 다른 생활방식으로 인해 우리는 어떤 형태의 삶의 자세나 만족 등을 얻어야 하는지, 때로는 혼란스러운 감정이 드는 것도 사실이다. 이 책도 이런 일상적인 요인이나 누구나 공감할 만한 메시지를 통해 더 나은 삶의 대해 말하며 스스로가 할 수 있는 범위 내에서의 노력이나 관리법, 그리고 가장 중요하다고 볼 수 있는 내면관리에 대해 구체적으로 언급하며 나다움, 또는 나로 살기의 구체적인 의미가 무엇인지를 자세히 표현하고 있는 책이다. 물론 주관적인 요소가 있을 수도 있고 나와 잘 맞거나 맞지 않는 경우도 있다는 점을 우선 말하고 싶다.

<나로 살 결심> 항상 남의 눈치나 시선에 갇혀서 사는 사람들이 많고 이는 자신을 위해서도, 그리고 나와 관계된 주변인들에게도 부정적인 영향을 줄 수 있다는 점에서 스스로에 대한 몰입이나 나를 위한 삶의 자세가 왜 필요하며, 어떤 형태로 배우며 현실에서 활용해 나가야 하는지, 책의 저자는 이 점에 주목하며 표현하고 있어서 확실히 배우며 스스로의 삶에 대해 점검하거나 돌아보는 계기로 활용해 볼 수 있을 것이다. 예전보다는 나아진 사람들의 의식이나 환경적인 부분, 그리고 사회적 인식의 대전환으로 인해 최근에는 스스로를 위한 삶을 살아가는 사람들이 늘어났다는 점에서도 책이 갖는 현실성이 제법 와닿을 것이다.















특히 감정관리 및 마음관리를 원하는 분들이나 나와 비슷한 생각이나 행동 등을 갖고 있는 분들의 경우에는 어떤 형태로 관계의 어려움을 극복하거나 스스로를 위한 삶을 선언하며, 구체적인 계획 및 행동력 등을 병행하며 살아가고 있는지도 책을 통해 알아보게 된다. <나로 살 결심> 이는 관계나 일적인 부분, 그리고 스스로의 성장을 위해서라도 어떤 가치에 주목하며 스스로를 위로하거나 더 나은 삶을 위해 나아갈 용기와 격려의 메시지를 얻을 것인지도 함께 판단해 보자. 생각보다 쉬운 구성과 공감할 만한 의미들을 통해 책의 구성과 내용을 표현하고 있다는 점에서 가벼운 마음으로 읽으며 생각해 보게 된다.

<나로 살 결심> 기존의 관점에서 장점의 경우 살리는 방향으로 나아가면 될 것이며, 지금 나에게 부족하거나 더 나은 성장이나 결과를 위한 변화를 추구할 경우 어떤 가치를 배우며 이를 일상에서부터 적용해 볼 것인지, 이에 대한 관심과 생각의 전환을 통해 또 다른 인생을 설계해 볼 수 있다는 점에서도 이 책이 갖는 특장점이나 현실성 또한 상당하다고 볼 수 있다. 스스로를 위한 몰입이나 관리법, 현실적인 부분에 대한 고민 등을 어떤 형태로 극복하거나 이를 더 나은 방법과 방향성을 갖고 나아갈 것인지, 책을 통해 배우며 의미있는 시간을 가져 보자. <나로 살 결심> 가볍게 읽으며 공감할 수 있는 에세이북으로 추천하고 싶은 책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