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를 부르는 50억 독서법 - 대학 교수마저 그만두고 파이어족이 된 경영학 박사의
최성락 지음 / 월요일의꿈 / 2022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다양한 형태의 자기계발 및 관리법이 존재하며 급변하는 시대에서 우리는 어디까지 알고 있으며, 이를 스스로를 위한 성장이나 변화의 재료, 또는 도구로 사용하고 있는지, 책을 통해 알아보게 된다. <부를 부르는 50억 독서법> 항상 독서의 중요성과 필요성은 강조되지만 현실에서는 행동하기 어렵고, 바쁘다는 이유로 미루기 쉽지만 성장이나 성공을 거둔 사례나 사람들의 조언에서 우리는 독서의 가치를 새삼 느낄 수 있고, 이 책도 이런 취지를 바탕으로 한 자기계발 및 관리법에 대해 소개하고 있는 것이다.

물론 자본주의 사회에서 실질적인 부를 이루거나 경험하는 행위가 더 중요할지 모른다. 다만 때로는 단계별 학습효과가 중요할 수도 있고 다른 의미에서는 경험적 내공이 절대적으로 필요한 영역이 존재할 수도 있는 것이다. 그 어떤 형태의 접근이든 스스로를 위한 성장과 관리의 방법과 방향성으로 활용할 수 있다면 저자가 말하는 의미가 무엇이며 왜 독서를 통해 삶의 변화를 체감하거나 더 나은 안목과 복잡한 시대를 살아가는 행동방식에 대해 표현하고 있는지, 그 의미에 대해서도 보다 현실적으로 배우며 판단해 보게 된다.

그렇다고 해서 양극단의 사고나 변화를 통한 조언을 강조하는 것도 아니며 지금 하고 있는 일이나 앞으로 하고 싶은 일, 또는 이루고자 하는 목표나 꿈이 있을 경우 어떤 형태의 자기관리를 통해 긍정적 효과를 볼 것이며 이를 통해 원하는 결과와 부의 성공까지 이룰 수 있는지, 우리는 종합적인 관점에서 바라보며 스스로에 대한 점검과 성찰의 자세, 그리고 새로운 것을 유연하게 받아들이며 자신 만의 가치로 녹여내는 관리법이 필요할 것이다. <부를 부르는 50억 독서법> 이 책도 이런 관점에서의 독서법과 배움의 가치를 표현하고 있으며 누구나 쉽게 읽으며 공감하거나 배울 수 있는 교훈적 가치 또한 함께 제공하고 있는 것이다.

당장의 성과달성이 필요한 분들도 있을 것이며 긴 호흡에서의 변화를 중심하는 분들도 있겠지만, 중요한 것은 변화와 성장을 갈망할 경우 생각을 행동이나 사고방식으로 옮기는 과정에서 더 많은 것을 깨닫거나 얻을 수 있다는 점을 알아야 한다. 기본적인 자기계발 및 관리법을 바탕으로 한 독서의 가치와 중요성, 이를 부의 성공이나 성장으로 어떻게 이뤄낼 수 있는지, 저자가 말하는 다양한 기준과 관점을 통해 배우며 스스로를 위해 사용해 보자. <부를 부르는 50억 독서법> 다양한 관점에서 배우며 긍정적인 방향으로 생각해 볼 수 있는 책이라 많은 분들에게 추천하고 싶은 책이다. 읽으며 활용해 보자.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