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중력 천재 잠자는 뇌를 깨워라 - 40일간 하루 20분, 쉽고 간단한 집중력 훈련법
개러스 무어 지음, 윤동준 옮김 / 미디어숲 / 2022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어떤 일을 하더라도, 그리고 다양한 사람들을 만나면서도 우리는 늘 자신에 대한 부족함이나 성장이나 변화를 추구하는 감정이나 생각 등을 마주하게 된다. 이는 자기계발 및 관리에 있어서도 기본적인 부분이나 많은 분들이 기존의 가치나 원칙 등을 잘 따르면서도 새로운 변화나 시도에 대해선 상대적으로 무관심한 모습을 보이기도 한다. 이에 저자는 집중력과 두뇌계발이라는 의미에 대해 주목하며 더 나은 형태의 성장이나 성공을 위한 방법으로 왜 이런 가치를 이해하며 일상에서부터 활용해 나가야 하는지, 그 의미에 대해 조언하고 있는 것이다.

<집중력 천재 잠자는 뇌를 깨워라> 특히 공부를 하는 분들이나 일적인 부분에서 갖은 스트레스, 침체기를 보내고 있는 분들에게 책의 조언을 현실적인 공감을 갖게 한다. 무조건 열심히 하거나 습관화를 통해 생각과 행동을 이어지게 하는 행위도 중요하지만, 근본적인 원인에 대한 분석과 점검 등을 통해 더 나은 형태의 자기관리법이 무엇인지, 이에 대한 이해나 새로운 방식을 도입해 보는 적극적인 자세가 더 중요한지 모른다. 책에서도 두뇌계발 및 두뇌 트레이닝의 형태로 얻을 수 있는 창의적 사고나 집중력을 유지하거나 높이는 방법으로 어떤 형태의 관리법이나 몰입도가 중요한지를 표현하고 있다.

물론 개인마다 다른 주관적 경험이나 변수 등이 존재하지만 기본적으로 중요하게 여기는 가치에 대한 이해도나 일이나 공부 등의 행위에 있어서도 집중력 관리는 필수적이라는 점을 누구나 쉽게 공감하고 있어서 책을 통해 구체적인 매뉴얼이나 방식에 대해 배우며 스스로를 위한 자기계발 및 관리의 영역으로도 활용해 볼 수 있을 것이다. <집중력 천재 잠자는 뇌를 깨워라> 또한 책에서는 이런 기본적, 근본적인 현상과 가치에 대한 소개 외에도 마음관리 및 감정변화에 대한 점검과 주목, 그리고 어렵고 복잡한 인간관계에 있어서는 어떤 형태의 심리적 유지나 관리 등을 통해 자신을 유지하거나 관리해 나갈 수 있는지도 자세히 표현하고 있다.

어떤 일을 하더라도 우리는 사람에게 시달릴 수밖에 없고 이를 긍정적인 효과와 작용으로 전환할 수 있다면 더 많은 것을 이루거나 삶에 대한 행복이나 만족도 등을 높일 수 있다는 점도 알 것이다. 주로 책에서는 집중력에 대한 강조와 접근법, 두뇌계발을 비롯한 뇌과학적 현상에 대해서도 말하지만 기본적인 자기계발 및 관리의 자세, 그리고 다양한 형태의 관계의 심리학이나 대처법에 대해서도 함께 표현하고 있어서 가벼운 마음으로 읽으며 많은 영역에서의 배움이나 활용의 가치에 대해 느낄 수 있을 것이다. <집중력 천재 잠자는 뇌를 깨워라> 읽고 배우며 스스로를 위한 자기계발서로 활용해 보자.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