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미래보고서 2023 - 리인벤트, 팬데믹 이후 혼돈의 시장을 ‘재창조’하는 7가지 빅테크 트렌드
현경민 외 지음 / 비즈니스북스 / 2022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급변하는 시대상이나 새로운 미래를 향한 다양한 주체들의 관심과 노력, 그렇다면 우리는 어떤 사회변화나 새로운 트렌드에 대해 이해하며 대응해 나가야 하는지, 책을 통해 배우며 더 나은 형태의 관리법이나 통찰력에 대해 생각해 볼 수 있다. <모바일 미래보고서 2023> 특히 인터넷의 보편화, 대중화로 인해 누구나 쉽게 정보와 지식을 활용하거나 이를 자신 만의 업으로의 영위, 구체적인 경영관리 및 전략 플랫폼으로 사용하는 시대에서 우리는 모바일 시장이나 온라인 시장의 가치에 대해 주목하기 마련이다. 또한 구체적인 고객관리 및 서비스에 대한 조언, 마케팅 전략에 있어서는 어떤 형태의 관리법이 중요한지도 판단해 봐야 한다.

책에서도 이런 변화에 대해 주목하며 다양한 업종에서 활용 가능한 기술적인 역량부터 개인이 할 수 있는 비즈니스 플랫폼 관리 및 활용법에 대한 조언 등 그 규모나 범위와는 무관한 개념으로 또 다른 형태의 기회를 제공받거나 활용할 수 있다는 점에 대한 조언과 가까운 미래에는 또 어떤 형태의 혁신 모델이 등장해서 대중들에게 관심을 받을 것인지, 이에 대해서도 책을 통해 자세히 알려주고 있다. 어떤 의미에서는 빅테크 트렌드를 분석하는 책으로도 볼 수 있고 가장 기본이 되는 모바일 시장, 그리고 SNS 활용전략 등에 대해서도 함께 판단해 볼 수 있다는 점에서도 괜찮은 의미를 전하고 있다.

<모바일 미래보고서 2023> 또한 팬데믹 시국을 거치면서 해당 분야나 산업에서의 성장 속도는 계속해서 증가 추세에 있고 그렇다면 기존의 관점이나 가치에서 변화를 추구해야 더 나은 결과나 높은 수준의 만족도 등을 얻을 수 있다는 점을 현실적인 관점에서도 판단해 보게 된다. 기본적인 비즈니스 매뉴얼이나 경영전략 및 관리에 대한 조언, 그리고 해당 시장이나 사람들이 바라는 새로운 니즈나 기대치 등이 무엇인지도 책을 통해 배우며 종합적인 관점에서 판단해 볼 수 있을 것이다. 어쩌면 불황의 시대를 돌파하는 새로운 틈새시장이 될 수도 있고 또 다른 이들에게는 새로운 기회를 제공한다는 점에서 이런 현상에 대해 우리는 주목해 나가야 한다.

특히 모바일 시장과 산업의 경우 많은 분들이 쉽게 떠올리는 게임산업이나 여가활동 등으로 연동된 주류 산업 등이 있을 것이다. 하지만 기존의 발전된 시장이나 산업 외에도 새로운 형태로의 전환이나 혁신, 아이디어의 구현 등을 통해 누구나 괜찮은 플랫폼을 만들거나 이런 시스템이나 매뉴얼 등을 배우며 스스로의 업으로도 활용해 볼 수 있다는 점에서도 무한한 확장성과 장점 등을 동시에 갖고 있다고도 볼 수 있을 것이다. <모바일 미래보고서 2023> 책을 통해 구체적으로 어떻게 배우며 활용해 나가야 하는지, 그 의미에 대해 접하며 나를 위한 실무 비즈니스 가이드북으로 활용해 보자.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