혼자서도 잘하는 SNS 마케팅 - 하루 30분만 투자하면 매출 1,000% 올라가는 오프라인 매장 홍보 전략
최윤진 지음 / 라온북 / 2022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사회변화의 속도나 대중들이 느끼는 다양한 상품에 대한 니즈와 이를 공급해 나가는 방식이나 전략 등이 커지는 요즘, 이 책은 시대정신에도 부합하며 특히 혼자서도 할 수 있는 마케팅 영역에 대해 표현하고 있다는 점이 가장 큰 장점으로 볼 수 있는 책이다. <혼자서도 잘하는 SNS 마케팅> 특히 책에서는 SNS 마케팅의 가치와 활용전략에 대해 구체적으로 조언하며 실무에서 유용한 가이드라인에 대해 소개하고 있다. 이는 다양한 분야에서 활용할 수 있다는 장점과 실시간 소통, 또는 전반적인 고객관리를 시스템화 하여 많은 영역에서 부가적인 수익이나 성장까지 거둘 수 있다는 점에서도 괜찮은 의미를 전하고 있다.

물론 일정한 배움이나 시간투자, 때로는 비용투자 등의 요건 등이 적용되지만 무조건적인 투자의 관점에서 바라볼 경우 또 다른 실패를 겪을 수 있다는 점에서도 종합적인 관점에서 바라보며 대응해 나가는 능동적인 자세가 더 요구되는 영역이기도 하다. 책에서도 이런 현상에 대해 자세히 조언하며 온라인 시장에서의 활용전략이나 오프라인 사업을 고려하는 분들도 어떤 형태의 마케팅 전략을 수립, 관리해 나가야 하는지를 함께 표현하고 있어서 많은 분들이 쉽게 배우며 스스로의 성장을 위해 활용해 볼 수 있을 것이다.

<혼자서도 잘하는 SNS 마케팅> 특히 모바일 사용능력이 좋은 분들이나 컴퓨터 활용 관련 업무 시스템화, 자동화에 관심이 있는 분들이라면 저자가 말하는 방식과 전략에 대해 쉽게 이해할 수 있을 것이며 이를 통해 나가 하고 있는 일이나 관심있는 주제나 분야에 대해서도 적용시켜 판단해 볼 수 있어서 괜찮을 것이다. 또한 경영전략과 관리의 기본이 되는 고객관리나 서비스 정신, 또는 광고 및 홍보전략에 있어서도 어떤 가치를 통해 경쟁에서 우위를 점하거나 나만의 차별화 된 콘텐츠나 제품 등을 만들 수 있는지, 이 점에 대해서도 구체적인 사례를 통해 조언하고 있다는 점도 괜찮게 다가온다.

일정한 매뉴얼이나 기본적인 용어나 개념에 대한 이해가 필요하지만, 이게 모든 것을 좌우하지 않는다는 점과 누구나 지금부터라도 배우며 활용해 볼 수 있는 매력적인 요소, 아무리 치열한 경쟁을 갖는 상품이나 산업이라고 하더라도 또 다른 틈새전략이나 시장, 고객 등은 여전히 존재한다는 점에서 책에서 표현되는 구체적인 SNS 마케팅 전략이 제법 현실적으로 다가올 것이다. <혼자서도 잘하는 SNS 마케팅> 구체적으로 어떻게 배우며 활용해야 하는지, 그리고 해당 마케팅 전략이 갖는 장단점 등이 무엇인지도 함께 배우며 스스로를 위한 가이드북으로 활용해 보자.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