돈의 신에게 배우는 머니 시크릿 - 돈도 운도 없던 인생에 찾아온 기적의 부자수업
김새해 지음 / 비즈니스북스 / 2022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자본주의 사회에서 돈이 갖는 절대성이나 성공의 기준은 명확하다고 볼 수 있다. 누구나 부자가 되고 싶지만 아무나 부자가 될 수 없는 현실에서 우리는 부자수업이라는 의미에 대해 이해하며 책을 통해 배우거나 참고한다면 지금보다 더 나은 삶과 방식에 대해 조금은 이해해 보게 될 것이다. <돈의 신에게 배우는 머니 시크릿> 어떤 이들은 이렇게 생각할 수도 있다. 부자들은 진짜 고급정보나 부의 비법은 알려주지 않는다. 세상에 공짜는 없다 등의 의미를 통해 부정적인 입장을 보일 것이다. 물론 틀렸다고 볼 순 없지만 그게 전부가 될 수 없다는 점도 책을 통해 접하며 판단해 봐야 한다.

책에서도 단순히 투자법이나 재테크 방식이나 전략에 대해서만 주문하지 않는다. 내가 지금 하고 있는 일이나 현실적인 부분, 환경 등을 고려한 종합적인 삶의 설계를 표현하며 부의 비밀이나 돈관리 방식도 중요하지만 더 큰 단위에서의 본질적인 부분이나 내가 바라는 삶의 행복이나 물질적 만족이 무엇인지, 이를 알아가는 과정을 통해 많은 부분에서의 주도적인 관리나 설계가 가능하다고 표현하고 있다. 물론 개인마다 다른 성향이나 환경적 요인으로 인해 더 어렵고 복잡하게 느껴지는 것도 사실이나, 책을 통해 진짜 부의 비밀이나 성공전략이 무엇인지, 이를 배움의 의미로 활용해 볼 수 있고 이어지는 삶의 행복이나 만족에 대해서도 함께 그려볼 수 있다는 점에서 이 책은 괜찮은 의미를 갖는다.

<돈의 신에게 배우는 머니 시크릿> 사실 돈관리나 부자가 되는 투자법 등은 누구나 쉽게 정보나 지식을 구할 수 있는 시대를 살아가고 있다. 하지만 이는 주관적인 요소가 많고 모든 이들을 동일시 하는 경향이 강해, 어쩌면 나와는 무관한, 그리고 맞지 않는 영역에서의 관리법 등을 배울 수도 있다는 점에서 일단은 자신에 대한 냉정함과 객관화 작업이 더 중요하다고 볼 수 있다. 이를 통해 받아들일 준비는 되었는지, 배움의 가치를 실제 비즈니스 부분이나 행동적인 측면에서 실행할 수 있는지 등을 고려해 봐야 한다.

이 책도 이런 취지를 바탕으로 부에 대해 표현하고 있으며 이미 자신이 잘하고 있는 부분의 경우 더욱 특화된 전략으로 승화해 볼 수 있고, 많은 부분에서 잘못된 방식을 하고 있을 경우 교정하거나 새롭게 배우며 받아들이는 자세를 통해 부에 대해 이해하거나 일정한 패턴과 법칙 등에 대해서도 현실적, 실무적인 부분으로의 승화 또한 가능할 것이다. 우리는 부에 대해 얼마나 알고 있으며 생각하고 있는 단위에서 벗어나, 내가 지금 하고 있는 방식이나 할 수 있는 전략 등은 무엇인지, 이에 대한 접근이 필요할 것이다. <돈의 신에게 배우는 머니 시크릿> 책을 통해 어떤 형태로 배우며 활용해 볼 수 있는지, 그 의미에 대해 판단해 보자.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