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레벨의 탄생 - 좋은 관리자에서 탁월한 경영자로
데이비드 푸비니 지음, 안종희 옮김 / 더퀘스트 / 2022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조직원의 입장에서는 내가 해야 하는 일만 잘하면 된다는 마인드가 강하며 요즘에는 받은 만큼만 일하겠다는 분들 또한 늘어나고 있는 추세이다. 이는 기업의 입장에서는 또 다른 리스크가 된다는 점에서 인재에 대한 새로운 접근이나 관리론이 중요시 되고 있고 이 책도 이런 관점에서 관리자나 리더, 또는 실무 경영인들이 어떤 가치와 마인드를 갖고 경영전략 및 관리를 펼쳐야 하는지, 그 의미에 대해 자세히 알려주고 있는 책이다. <C레벨의 탄생> 물론 우리 기업들의 조직문화나 정서, 한국사회의 심리 등에는 맞지 않다는 의미로 평가할 수도 있지만 경영전략 및 관리의 경우 비슷한 패턴이나 방식이 많다는 점에서 배우거나 모방할 만한 메시지 또한 함께 있다는 점을 알았으면 한다.

책에서도 개인의 경영전략이나 방식을 말하지 않고 누구나 겪을 수 있는 위험이나 변수에 대응하는 자세, 또는 당장에는 이런 자리가 멀게만 보여도, 개인적인 사업이나 창업으로의 직업 및 직무선택의 전환 등이 발생할 수 있다는 점에서도 우리는 대중적, 일반적인 관점에서 해당 저자의 조언과 현실적인 부분에 대해 배우며 스스로를 위한 성장 및 성공전략 가이드북으로 활용해 볼 필요가 있다. <C레벨의 탄생> 책에서도 복잡하고 어려운 의미를 차치하고, 기본적 가치의 중요성, 때로는 어려운 단위를 버리고 간결하면서도 알기 쉽게 표현하는 단순한 부분에서 더 많은 것을 얻을 수 있다고도 바라보고 있다.















이는 구체적인 일처리 방식의 전환이나 비즈니스 상황에서의 대처 메뉴얼, 또는 절대적으로 중요한 기업문화에 대한 점검, 그리고 인재양성이나 관리의 경우 어떤 형태의 관리역량이나 능력 등이 구체적으로 필요한지를 자세히 조언하고 있다. 그리고 해당 기업이나 조직 등을 관리하는 분들의 경우에는 임기를 채우지 못하는 사례도 많고 그럼에도 자신의 일을 묵묵히 수행하며 더 나은 성공을 거두는 분들도 동시에 존재한다는 점에서 이들의 성향이나 방식의 차이점을 비교하며 실무적인 부분에서의 판단력, 또는 배울 만한 긍정적인 부분을 답습하며 스스로를 위해 사용해 볼 수 있다는 점도 괜찮게 다가온다.

<C레벨의 탄생> 여전히 경영학은 쉬운듯 어려운 느낌을 주는 것이 사실이다. 하지만 시대변화나 트렌드에 매몰되어 더 중요한 본질적인 부분이나 기본을 망각할 경우 더 큰 위험과 부정적인 결과물이 다가온다는 경각심을 바탕으로 해당 도서를 통해 관리자나 경영자가 가져야 하는 리더십이나 실무에 적합한 경영전략, 비즈니스 상황에서의 대처법이나 이윤과 결과까지 챙기는 더 나은 방식이 무엇인지, 그 의미에 대해 접하며 배워볼 것을 권하고 싶다. 나에게 주어진 일만 하고 그에 걸맞는 보상만 받으면 된다는 분들도 존재하겠지만, 더 큰 그림을 그리며 자신의 미래가치와 좋은 결과를 바랄 경우 이런 가치에서 변하거나 배우며 모방해 보는 전략도 중요할 것이다. 구체적으로 어떤 형태로 관리하며 나아가야 하는지, 책을 통해 접하며 활용해 보자.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