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신에게 좋은 소식을 전해줄게요
권글 지음 / RISE(떠오름) / 2022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각박한 세상살이에서 우리는 어떤 가치를 바탕으로 살아가야 하는지, 그리고 왜 사람에게 받은 상처를 사람에게서 치유하거나 씻을 수 있는지도 책을 통해 생각해 보게 된다. <당신에게 좋은 소식을 전해줄게요> 이 책은 어려운 의미보다는 현실의 삶, 그리고 누구나 갖는 공감대나 감정적인 부분, 마음적인 영역에서 얻거나 배울 수 있는 그런 일상적인 부분들에 대해 표현하고 있는 에세이북이다. 어떤 의미에서는 위로와 격려, 용기를 가지라는 의미로도 해석될 수 있고 또 다른 관점에서는 나와 다른 사람들은 어떤 형태로 살아가고 있는지도 책을 통해 체감해 볼 수 있다.

<당신에게 좋은 소식을 전해줄게요> 늘 행복을 바라며 성장이나 성공을 위해 노력하지만, 세상 일이란 내 뜻대로 되는 것도 아니며 심지어 사람관계나 관리의 경우에는 더 어렵다는 느낌을 마주하게 된다. 이는 사회생활을 하면 할수록, 그리고 나이를 먹으면서 많은 것을 얻거나 배우게 될수록 더 크게 와닿는 부분이며 아무리 가까운 관계에 있는 사람이라고 하더라도 나와 다르거나 때로는 실망을 느낄 수 있다는 점에서 우리의 삶은 행복보다는 불행이 더 많은 느낌을 가지게 된다.

그래도 삶은 계속되며 우리는 더 좋은 결과와 사람을 위해 살아가는 존재들인지도 모른다. 늘 눈 앞에 보이는 어떤 대상을 위해 그리고 성과달성이나 내가 바라고 원하는 삶을 위해 갖은 노력과 관리의 자세를 통해 살지만 마음적으로 채워지지 않는 무언가가 있다면 이 책이 좋은 지침서가 될 것이다. <당신에게 좋은 소식을 전해줄게요> 저자가 말하는 소소한 일상, 삶의 의미와 행복, 그리고 사람관계로 인해 고민을 겪거나 부정적인 생각이 많은 분들에겐 괜찮은 의미를 잘 표현하고 있는 책이다.

왜 긍정적인 생각과 자신감 있는 태도를 유지해야 하는지, 결국 내가 행복해야 주변을 살필 수 있다는 일반적인 관점에서의 접근도 좋고 내가 원하는 가치나 결과를 위해 더 나은 형태의 삶을 살겠다 등의 새로운 자극제나 동기부여의 요소로 활용해도 괜찮은 의미를 받을 수 있는 책이다. 어지럽고 복잡한 세상과 사람들 속에서 때로는 가볍게 즐기며 공감하는 행위가 주는 긍정적인 효과를 마주한 경험이 있을 것이다. 이 책도 그런 느낌을 주는 책이라 누구나 쉽게 읽으며 공감하며 자신의 삶에 대해 판단해 볼 수 있는 에세이북이라 더 큰 의미를 갖고 있다고 볼 수 있다. 가벼운 마음으로 읽으며 스스로를 위한 용기와 치유, 힐링 서적으로 마주해 보자.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