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부터 IT를 시작합니다 - 비유와 이야기로 풀어낸 비전공자를 위한 필수 IT 교양서
고코더(이진현) 지음 / 한빛미디어 / 2022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인터넷의 대중화, 누구나 쉽게 정보검색 및 처리의 과정을 통해 살아가는 시대에서 우리는 얼마나 컴퓨터에 대해 알고 있거나 이를 활용해서 자신을 위해 사용해 나가고 있는지, 이 책을 통해 배우며 일정한 기준으로 가늠해 보게 된다. <오늘부터 IT를 시작합니다> 책에서도 기본적인 컴퓨터 및 모바일 분야의 가이드라인의 제공이나 IT 분야를 공부해야 하는 이유, 그리고 이어지는 코딩이나 프로그래밍에 대한 조언과 소개를 통해 실무적인 부분에서의 활용능력의 중요성과 필요성에 대해 강조하며 표현하고 있다. 물론 전공자의 경우에는 더 쉽게 배우지만 생각보다 깊이있는 부분이나 전문성을 요구하는 부분도 있다는 점에서 쉽게만 볼 경우 더 어렵게 느껴질 것이다.

<오늘부터 IT를 시작합니다> 책에서는 프로그래밍의 기초와 활용, 컴퓨터 활용능력에 대해 생각해 볼 수 있다는 점과 갈수록 그 가치와 중요성이 더해지는 데이터 분야에 대해서도 기초적인 지식을 배우며 이를 다양한 분야로의 활용이나 확장적 사고를 해볼 수 있다는 점에서도 이 책은 IT 분야 및 지식에 대한 종합적인 가이드북으로 볼 수 있는 책이다. 또한 코딩 교육에 대해 관심있는 분들이나 데이터 활용 및 처리, 정보검색이나 관리 등을 주업으로 하는 분들의 경우에도 더 나은 형태의 실무관리법이나 활용전략에 대해서도 생각해 볼 수 있는 장점 또한 함께 있는 책이다.















특히 다양한 분야에서 발전하고 있는 인공지능 기술 현상이나 데이터의 가치가 중요해진 만큼 더 체계적인 시스템이나 매뉴얼이 필요하다는 점에서도 IT 분야를 알아야 더 많은 것을 얻거나 활용해 볼 수 있다는 점도 체감하게 된다. <오늘부터 IT를 시작합니다> 또한 다양한 직업적인 선택이나 진로탐색, 그리고 가장 중요하다고 볼 수 있는 미래가치의 발견이나 IT 및 컴퓨터 분야의 새로운 트렌드는 무엇인지도 책을 통해 배우며 판단해 보게 된다. 특히 프로그래밍에 대한 언급은 전문성을 요구한다는 점에서 일정한 집중력이 필요되는 분야이며 이를 통해 개인의 역량강화, 또는 사회나 시대적인 흐름이나 패턴 등의 변화상도 함께 체감해 볼 수 있다.

<오늘부터 IT를 시작합니다> 여전히 그들 만의 리그나 영역이라는 느낌이 강하게 드는 컴퓨터 및 IT 분야에 대한 접근, 너무 어렵고 복잡하게만 여기지 말고 기초적인 정보와 지식의 배움, 이를 통해 모방하거나 실무에서 활용하며 이를 이해해 보는 과정을 통한 학습능력의 강화 등 스스로를 위한 실무 가이드북으로 사용해 볼 것을 권하고 싶은 책이다. 특히 이 책은 적절한 사례 중심의 소개, 비유와 이야기를 통한 표현 등 비전공자를 위한 컴퓨터 및 IT 분야 가이드북이라는 점에서 관심있는 많은 분들에게 추천하고 싶은 해당 분야 실무 비즈니스 가이드북으로 볼 수 있다. 어떤 형태로 배우며 활용해야 하는지, 책을 통해 배우며 스스로를 위해 사용해 보자.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