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FT 실전 투자 바이블 - 대한민국 대표 가상자산거래소 ‘빗썸’이 알려주는 NFT 투자 가이드
빗썸코리아 씨랩(C-Lab) 지음 / 비즈니스북스 / 2022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세계적인 경기침체와 인플레이션 현상으로 인해 거의 모든 종목에서의 불황과 침체적 상황이 계속해서 이어지고 있다. 이는 내부적인 문제로 인해 발생됐다고 볼 수 있지만 외부변수나 생각치 못했던 국제관계 및 정세의 변화로 인해 이런 현상들이 나타난다고도 볼 수 있을 것이다. <NFT 실전 투자 바이블> 책에서도 이런 현실성을 바탕으로 한 투자전략 및 정보, 어떤 형태의 새로운 트렌드나 미래전망 등이 예측 가능하며, 왜 책에서는 NFT 투자를 바탕으로 더 많은 것을 얻거나 관리해 나갈 수 있다고 하는지, 그 의미에 대해 종합적인 방식에서 조언하며 투자의 방향성과 전략을 말하고 있다.

물론 NFT 투자를 바라보는 서로 다른 입장 차이가 존재한다. 긍정적으로 바라보며 많은 것을 배우거나 실무 투자에 있어서도 주도적으로 활용하려는 사람들과 여전히 시기상조이다. 거품이다 등의 극단적인 반응이나 실패의 경험으로 인해 부정적인 판단을 내리는 사람들로 말이다. 물론 투자나 재테크의 경우에는 정답이 없고 서로 다른 반응과 현상이 일어난다는 점을 기본적으로 인식하며 해당 도서를 통해 NFT 투자나 산업, 시장분석 등이 무엇이며 개인이 할 수 있는 배움이나 구체적인 활용 방안이 무엇인지, 그 의미에 대해 생각해 보는 것도 괜찮을 것이다.

우선 NFT가 갖는 새로운 미래가치나 핵심적인 부분, 그리고 현실에서 어떤 산업에 영향력을 제공하고 있으며 이를 좋게 평가하는 분들의 경우에는 무엇을 기준으로 투자의 가치 등을 평가하고 있는지를 알아야 한다. 단순히 관련 분야 전문가나 미디어에서 좋다고 해서 투자하는 방식은 지양해야 하며, 자신이 공부를 하며 이를 실무적으로 적용하며 판단해 보는 과정에서 배울 점이 더 많고, 세계가 바라보는 NFT 투자의 방식이나 관점과 국내시장의 상황이나 대중들의 반응을 고려한 투자관에 대해서도 직접적으로 배우며 비교해 볼 필요가 있다.

<NFT 실전 투자 바이블> 이 책도 이런 기조를 바탕으로 NFT에 대한 거의 모든 정보를 제공하고 있으며 투자의 관점에서 활용하고 싶은 분들이나 해당 분야 초보자, 또는 입문자들의 경우 어떤 형태로 이해하며 실전에서 사용해 나가야 하는지, 그 의미에 대해서도 자세히 조언하고 있다. 투자와 재테크의 경우 다양한 종목이 존재하며 누구나 성공을 할 수 없다는 공통적인 원칙이 존재한다. NFT 투자를 통해 무엇을 그리며 어떤 형태의 관리전략이나 투자정보 등을 배우며 설계해 나가야 하는지, 책을 통해 배우며 NFT 실무 투자 가이드북으로 활용해 보자.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