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생에 거친 파도가 몰아칠 때 - 고통의 한복판에서 행복을 선택하는 법
러스 해리스 지음, 우미정 옮김 / 티라미수 더북 / 2022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살면서 느끼게 되는 불행과 부정의 순간들, 이를 극복하거나 더 나은 형태로 승화하기란 생각처럼 쉽지가 않고 이미 성장이나 성공을 거둔 분들의 경우에도 다양한 방식으로 대처하거나 스스로에 대한 몰입 및 관리의 자세를 통해 더 나은 삶의 형태에 대해 유지하며 살아갈 것이다. <인생에 거친 파도가 몰아칠 때> 이 책도 이런 현실적인 부분과 고민을 바탕으로 누구나 쉽게 생각할 수 있지만 그 해결책이 애매한 부분에 대한 조언과 스스로에 대한 삶의 자세나 인생설계, 또는 어떤 형태의 마인드화를 통해 더 나은 삶을 그리며 나아갈 수 있는지, 이에 대해 구체적으로 조언하며 삶의 의미에 대해 표현하고 있다.

<인생에 거친 파도가 몰아칠 때> 항상 우리의 삶은 비극의 연속이라는 말이 존재한다. 찰나의 순간 경험하게 되는 행복한 것들을 추억하기 위해 많은 분들이 노력하고 있고, 멀리서 보기에는 너무나 행복해 보이는 모든 것들도 가까이에서 볼 경우 전혀 다른 관점에서 해석되거나 자신이 생각했던 부분과는 다른 감정과 결과 등을 경험하게 되기도 한다. 결국 이런 상황에서 어떤 형태의 삶의 자세를 가져야 하는지, 저자는 누구나 공감하며 쉽게 배울 수 있는 주요 키워드를 통해 삶에 대해 표현하며 더 나은 형태의 관리나 행복한 인생이 무엇인지, 이에 대해서도 책을 통해 자세히 표현하고 있다.















개인마다 다른 삶의 가치관이나 철학, 그리고 경험적 요소로 인해 같은 현상이나 변화, 혹은 사람관계를 생각하더라도 전혀 다른 입장을 보이는 것이 사실이다. 이에 책에서도 때로는 선택과 집중의 가치가 중요할 수도 있고 자신을 위해 살아가는 의미에 대해서도 철학이지만 이에 대한 관심과 관리가 필요하다는 점을 표현하고 있어서 가벼운 마음으로 읽지만, 생각보다 많은 부분에서의 공감이나 새로운 인생에 대한 방향성 설정, 내가 할 수 있는 것과 그렇지 못한 부분은 또 무엇인지 등을 자세히 알아보게 된다. <인생에 거친 파도가 몰아칠 때> 특히 부정적인 감정이나 생각의 공유에는 어떤 마인드로 판단할 것인지, 혹은 구체적인 행동력을 보일 것인지, 이에 따라 전혀 다른 결과를 마주하게 된다.

너무 완벽할 필요도 없고 애쓴다고 달라지는 것도 아니라서 때로는 가볍게 여기거나 선택과 집중의 판단을 통해 자신을 지키는 행위가 더 현실적인지도 모른다. <인생에 거친 파도가 몰아칠 때> 책에서도 이런 점에 대해 언급하며 부정과 불행, 그리고 실패의 사례를 극복하는 자기 경영이나 마인드 리셋이 무엇인지, 또한 관계의 심리적 요인이나 우리가 왜 감정이나 마음 등의 내면적 가치를 중요하게 여기며 살아가게 되는지도 함께 배우며 판단해 보게 된다. 때로는 단순하게 생각하는 것이 더 좋은 결과를 낼 수도 있고 스스로를 위한 이기심이 긍정의 효과를 부르기도 하는 것이 우리의 삶일 것이다. 책을 통해 어떤 형태의 삶의 자세와 마인드를 가져야 하는지, 가벼운 마음으로 읽으며 배움의 시간을 가져 보자.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