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산서 3분 속독으로 "10배株주" 찾는 법 - 주식으로 자산 36억을 만든 샐러리맨 출신 투자자의 비법 대공개
핫샨 지음, 이정은 옮김 / 지상사 / 2022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자본주의 사회를 살아가는 우리들에게 가장 중요하면서도 현실적인 부분이 바로 투자 및 재테크와 관련된 정보나 지식일 것이다. 이 책도 이런 기조를 바탕으로 어떤 형태의 투자관리 및 위험관리 등을 주도적으로 관리해 나가야 하는지, 그 의미에 대해 소개하며 특히 주식투자를 하고 있는 분들이나 해당 분야에 대해 관심있는 분들의 경우 어떤 가치나 마인드를 바탕으로 투자 및 재테크에 대해 이해하며 살아가야 하는지, 책을 통해 자세히 표현하며 실무를 위한 방향성이나 전략, 관리법 등에 대해서도 자세히 조언하고 있다. <결산서 3분 속독으로 10배주 찾는 법> 특히 주식투자의 경우에는 어렵다는 인식이 강한 것도 사실이다.

물론 알아야 하는 용어나 개념에 대한 이해나 정리가 필수적이며 투자에 있어서도 상대성이나 격차 등이 명확하게 드러난다는 점에서도 일반적인 관점에서의 접근이나 이해는 그 한계점이 명확하다고 볼 수 있다. 그렇다면 최대한의 몰입이나 가치, 또는 특정 종목에 대한 집중적인 배움을 통해 위험성을 낮추거나 스스로에게 부합하는 가치인지 등을 고려해 볼 필요가 있다. 저자도 이런 관점을 소개하기 위한 방안으로 기본적인 부분에 대한 반복적 강조나 용어나 개념에 대한 이해가 가장 중요하다고 진단하며, 책에서도 그 구체적인 사례나 예시에 대해서도 자세히 표현하고 있다는 점을 알게 된다.

















또한 책을 통해 투자 및 재테크에 대한 확장적 사고나 긍정적인 파생투자의 방향으로의 사용도 가능하지만 기본적인 경영전략 및 관리를 위해서도 알아두면 유용한 가이드라인이나 실무를 위한 구체적인 관리법이나 정보 등은 무엇인지도 자세히 조언하고 있다. 이는 직장인을 비롯해 사회생활을 하는 모든 분들이 알아두면 유용한 정보나 지식이 많고 단순한 투자정보나 전략에 대한 반복적 조언이나 사용법이 아닌 왜 투자를 해야 하는지, 그리고 자신의 재무상태나 자산관리에 있어서도 어떤 가치를 우선에 두면서 스스로가 주도적인 경영이나 관리법 등을 수행해 나가야 하는지도 자세히 표현하고 있다.

<결산서 3분 속독으로 10배주 찾는 법> 물론 해당 종목이나 투자 분야의 경우 개인마다 다른 해석의 여지나 편차가 존재하며 또 다른 세력으로 볼 수 있는 사람들의 움직임 등으로 인해 부정적인 평가를 내리는 분들도 적지 않다는 점을 알게 된다. 다만 투자관리 및 위험관리를 위해 우리가 알아야 하는 부분이나 사람들이 상대적으로 간과하거나 모르는 부분에 대해서, 자세히 소개하고 있다는 점에서 책이 갖는 특장점 또한 명확하다고 볼 수 있는 투자 가이드북이다. 어떤 형태의 투자관리를 통해 더 나은 수익과 성공을 보장하거나 주도적으로 관리해 나갈 수 있는지, 책을 통해 배우며 실무 비즈니스 투자 가이드북으로 활용하며 판단해 보자.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