액티브 리딩 - 즉시 행동하는 사람의 독서법
쓰카모토 료 지음, 김정환 옮김 / 시원북스 / 2022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성장이나 성공을 바라는 분들은 많으나, 실제 경험이나 결과로 만들어 내는 사람은 소수에 지나지 않는다. 이처럼 우리는 성공의 가치나 어려움 등을 현실적으로 느끼지만 어떤 형태로의 삶이나 습관화, 그리고 좋은 결과로 이어지는 인생설계 등을 해야 하는지는 개인마다 다르며 그렇다고 해서 무조건적인 배척이나 받아들임 등은 또 다른 문제를 야기할 수 있다는 점에서도 복잡하게 느껴진다. 하지만 이 책은 기본적 가치의 중요성과 행동하는 실천적 자세 등을 통해 얻거나 배울 수 있는 삶의 의미와 배움의 가치를 실천하며 얻게 되는 긍정적인 요소가 무엇인지를 자세히 표현하며 기본적인 자기계발 및 관리의 자세와 방향성에 대해 조언하고 있다.

<액티브 리딩> 책에서는 독서나 책읽기, 또는 글쓰기의 가치를 통해 어떤 형태의 삶을 살아야 하는지, 그리고 거의 모든 분야에서 통용되는 성공의 조건과 미덕이 무엇인지를 자세히 표현하고 있다. 물론 개인마다 하는 일도 다르며 하고 싶은 일에 대한 탐구나 사람관계에서 오는 복잡한 마음 등이 존재할 것이다. 또한 내면적인 부분에 대한 탐구나 관리를 중시할지, 아니면 보여지는 결과에 맞춤형으로 대응해 나가야 하는지 등 이 점에 있어서도 다른 주관이나 해석의 여지가 있다는 점에서 더 애매하게 느껴지는 부분도 존재한다. 다만 기본적인 성장과 성공, 그리고 이를 위한 방법론이나 방식에 있어서 공통적으로 중요한 부분, 필요한 영역이 무엇인지, 이에 대한 관심과 탐구가 기본적이라는 점 또한 책을 통해 생각해 보게 된다.















생각을 행동으로 승화하는 능력, 저자는 사소한 부분까지도 때로는 몰입의 시간과 과정을 통해 최대한의 효율성이나 결과물 등을 만들어야 한다고 보는 입장이다. <액티브 리딩> 왜 이런 과정과 관리론, 노력과 시간적인 부분에 있어서의 투자가 병행되어야 하는지, 그리고 구체적인 행동력이나 실천하는 자세를 통해 개인이 체감하거나 얻을 수 있는 가치를 통해 더 나은 삶을 설계할 수 있다는 점에서도 우리는 비교적 쉽게 공감하며 자신의 상태에 대해 돌아보거나 성찰의 시간을 통한 발전적 생각이나 사고법 등을 고민해 보게 된다.

<액티브 리딩> 어려운 의미를 표현하는 책도 아니며 누구나 알만한 그런 기본적 가치나 질서, 때로는 비슷하게 작동되는 패턴적인 부분에 대한 반복과 강조에 더 무게 중심을 주는 책으로 볼 수 있다. 그리고 왜 배움이나 경험적 가치를 통해 더 나은 삶을 살아갈 수 있으며 그 중심에 있는 독서법이나 책읽기의 과정을 통해 우리는 어떤 점을 배우거나 스스로를 위한 장점화, 경쟁력 확보 등의 방안으로도 사용해 볼 수 있는지, 이 책은 이 점에 대해 강조하며 누구나 할 수 있는 방식과 접근법에 대해 조언하고 있는 것이다. 책을 통해 스스로를 위한 삶의 자세나 성장 및 성공을 위한 필수 조건이 무엇인지, 그리고 왜 독서를 통한 발전적 사고와 행동법 등이 중요하다고 하는지, 가벼운 마음으로 접하며 스스로를 위한 자기계발 및 관리서로 활용해 보자.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