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공하는 쇼핑몰 사업계획서 - 스마트스토어, 오픈마켓, 전문몰까지. 꼼꼼하게 계획해서 성공률을 높이는
은종성 지음 / 책길 / 2022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유통시장의 변화, 새로운 형태로 경쟁력을 갖고 성장하고 있는 온라인 시장에 대한 평가나 담론, 책을 통해 충분히 배우며 판단해 보게 된다. <성공하는 쇼핑몰 사업계획서> 물론 쇼핑몰 사업이나 관리의 경우 엄청난 경쟁을 감내해야 하는 부분과 상대적으로 성공 자체가 희박하다는 평가가 강한 요즘의 현실에서 이 책은 그래도 올바른 방향성과 전략을 갖고 나아갈 경우 어떤 형태의 사업 및 창업 성공을 거둘 수 있는지, 이에 대해 구체적으로 조언하며 많은 분들이 활용해 볼 것을 권하고 있다. 특히 팬데믹 시국으로 인해 온라인 시장의 가치나 성장 가능성은 높아졌고 많은 이들이 직접적으로 참여하며 더 나은 성과를 바라고 있는 것도 사실이다.

책에서도 이런 형태의 현실성과 인식을 바탕으로 한 더 나은 형태의 사업계획 및 관리법, 다양한 분야에도 적용해 볼 수 있는 쇼핑몰 창업의 본질적인 부분이 무엇인지, 그리고 실무적인 상황에서는 어떤 형태의 대응전략이 필요한지도 함께 소개하고 있다. 특히 상세페이지에 대한 언급이나 일정한 채널구축 등을 통한 과정에서의 중요성, 또한 고객 및 서비스 전략과 마인드를 어떤 형태로 유지하고 있어야 더 나은 평가와 성장, 또는 각 주체들이 바라는 성공적인 결과물을 얻을 수 있는지도 함께 표현하고 있다. 이미 다양한 콘텐츠나 플랫폼이 빠르게 자리잡은 느낌도 받는 쇼핑몰 사업에 대한 평가와 입장, 책을 통해 접하며 현실적으로 어떤 가치와 방법론이 필요한지도 판단해 보자.
















<성공하는 쇼핑몰 사업계획서> 모든 사업이 비슷한 형태를 보이듯, 최초의 사업계획이나 시장조사, 현실적인 부분에서 오는 장단점 등이 무엇인지, 이에 대한 파악이 중요하다. 이런 과정을 통한 계획력 수립, 그리고 이어지는 실행력을 바탕으로 한 경험치를 쌓아야 대중들이 바라는 니즈나 방향성을 읽을 수 있고, 동종 업계나 분야와의 경쟁상태나 더 나은 형태의 차별화 전략의 경우 무엇에 몰입하며 성과달성을 향해 나아가야 하는지도 판단해 볼 수 있기 때문이다. 어떤 의미에서는 이론적인 부분이 더 강한 느낌을 주지만 현실에서 판단해 볼 수 있는 실무 비즈니스 전략, 그리고 더 나은 형태의 가이드라인을 제공하고 있다는 점에서 해당 분야에 관심있는 분들에겐 유용한 쇼핑몰 사업 및 창업 관련 가이드북일 것이다.

<성공하는 쇼핑몰 사업계획서> 기본적으로 중요한 경영전략 및 관리법, 고객가치나 서비스 마인드의 경우 어떻게 관리해야 하는지, 그리고 온라인 시장이 갖는 장점과 기회적인 요소, 미래가치 등의 경우 분야마다 어떤 형태의 차이점과 공통점 등이 공존하고 있는지도 배우며 판단해 보게 된다. 이미 너무 많아서 과포화 상태라고 표현하는 분들도 있지만 해당 분야의 경우 제대로 된 준비와 실무전략이 더 중요하다는 것을 깨닫게 되며, 쇼핑몰 사업계획과 관리를 위해서 반드시 알고 대응해 나가야 하는 전략적 마인드는 또 무엇인지, 책을 통해 배우며 실무 비즈니스 가이드북으로 활용해 보자.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