럭셔리 코드 - 나를 명품으로 만드는 시크릿 코드
이윤경 지음 / 스타리치북스 / 2022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다양한 분야에서 적용하거나 더 나은 형태로 사용해 볼 수 있는 브랜딩 효과와 브랜드의 가치, 이는 기업들의 경영전략에도 직접적인 영향을 미치며, 개인들의 사업이나 창업에 있어서도 가장 중요한 단위일 것이다. 물론 분야마다 다른 조건이나 변형된 형태로 인해 당장의 성과달성이 힘들지 몰라도, 기본적인 방향의 틀은 같거나 공통적으로 중요한 요소가 존재한다는 점에서 이 책은 브랜딩 효과나 브랜드화 전략에 있어서 어떤 가치를 우선에 두면서 경영전략을 펼쳐야 하는지, 그 의미에 대해 자세히 조언하고 있다.

<럭셔리 코드> 어떤 이들은 전통이나 아날로그적 감성이나 방식을 선호할 수도 있고, 또 다른 이들은 혁신과 디지털이라는 시대정신을 바탕으로 많은 단위에서의 변화나 실무적인 업에서의 활용능력에 대해 몰입할 것이다. 이는 어떤 가치가 비교 우위에 있다는 접근보다는 서로가 상생을 통해 얻을 수 있는 다양한 효과나 이런 과정을 배우거나 경험하며 관리자의 입장에서는 무엇에 집중해야 하는지, 그리고 기본적인 조직 및 인재관리, 이를 총괄하는 느낌으로 마주하게 되는 리더십의 존재나 더 나은 형태의 리더상은 어떤 형태로 나아가야 하는지도 책을 통해 배우며 종합적인 관점에서 판단해 보게 된다.















기존의 방식에서 더해지는 영역도 있다면 새로운 것을 추구하는 대중들의 관심도나 현실적인 부분을 고려할 때, 때로는 변화를 통한 적극적인 행동력이 더 요구될 수도 있는 것이다. 즉 유연함과 개방적인 자세를 통해 다양한 형태의 변화상에 적응해 나가야 하며, 책에서도 이런 가치를 바탕으로 하는 마케팅 및 세일즈 원칙과 관리법에 대해 종합적으로 조언하고 있는 것이다. <럭셔리 코드> 또한 개인의 관점에서도 중요한 경쟁력 확보나 차별화 전략의 경우 어떤 배움의 가치를 통해 얻을 수 있는지도 생각해 보게 된다. 저자는 이에 대한 해답으로 나다움에 대한 주문이나 실무에서 중요한 자신감과 행동력 등은 무엇인지도, 함께 언급하고 있다.

<럭셔리 코드> 변화를 두려워 하거나 주저하는 행위에서 벗어나 현실을 바탕으로 하는 변화의 자세, 그리고 이런 사소함의 차이가 만들어내는 긍정적인 부수효과에는 어떤 것들이 존재하고 있는지도 판단해 보자. 이 책은 개인의 역량적인 부분이나 기업들의 경영관리 전략, 그리고 사회적 합의나 상생의 방안 등을 통해 전통과 혁신의 공존을 어떤 형태로 이루거나 새로운 방식으로 구현해 나가야 하는지, 그 의미에 대해 자세히 조명하고 있다. 진정한 의미의 명품은 무엇을 의미하며 그만한 상징성 또한 함께 갖고 있는지, 책을 통해 접하며 더 나은 형태로 판단해 보자.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