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과계열 비전공자를 AI 활용 인재로 만들어주는 책 - 프로그래밍 지식이 전무해도 OK
전지혜 옮김, 박정환 검토, 오니시 가나코 감수 / 아티오 / 2022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인공지능 기술의 시대를 살아가는 우리들에게 어떤 가치의 기술역량이나 실무에서 활용 가능한 방식의 배움이나 접근이 필요한지, 책을 통해 접하며 판단해 보게 된다. <문과계열 비전공자를 AI 활용 인재로 만들어주는 책> 이 책도 실무를 위한 비즈니스 가이드북으로 볼 수 있고, 이미 관련 분야 종사자 및 전공자의 경우에는 비교적 쉽게 배울 수 있지만 아무래도 대중적인 관점에서 인공지능 기술 자체를 어려워 하는 분들이 많고 새로운 형태의 성장이나 성공을 그리지만 해당 실무 지식이나 활용법을 몰라서 주저하는 분들이 많다는 점에서 책에서 의미하는 구성이나 표현 등은 제법 현실적으로 다가올 것이다.

특히 우리가 살아가는 요즘 시대에는 초정보화 시대로도 볼 수 있고 데이터나 통계의 활용능력, 또는 이런 사회변화를 바라보며 개인이 할 수 있는 구체적인 실무 관리법이나 적용방식에는 어떤 가치가 기준이 되는지, 또한 인공지능 기술의 개념이나 용어에 대한 기본적인 이해를 바탕으로 활용할 수 있는 프로그래밍 기술영역의 현재상이나 미래가치 등은 어디에 있는지도 책을 통해 현실적으로 체감하게 된다. <문과계열 비전공자를 AI 활용 인재로 만들어주는 책> 이 책도 이런 취지를 바탕으로 비전공자를 위한 인공지능 기술 및 지식에 대한 가이드라인을 소개하고 있는 책이다.














어떤 의미에서는 수의 배열이나 수학적 사고, 또는 문자나 암호 해독과도 비슷한 느낌을 주는 것도 사실이다. 어쩌면 새로운 약속의 형태나 개념으로도 볼 수 있고 이를 위한 방안으로 문자나 기호를 일정한 패턴으로 나열하거나 소개하며 더 나은 형태의 정보취합, 또는 데이터의 산출과정을 통해 얻을 수 있는 실무적 정보 및 지식 관리의 집합체로도 볼 수 있다. <문과계열 비전공자를 AI 활용 인재로 만들어주는 책> 물론 비전공자의 경우에는 기초적인 접근과 반복학습이 중요하다고 볼 수 있고, 아무리 어렵게 느껴지는 분야라도 제대로 된 패턴이나 형식을 배운다면 이를 활용하는 능력 또한 향상시킬 수 있다는 점도 알아야 한다.

책에서도 이런 복잡하고 어려운 구조에 대한 쉬운 접근과 소개를 바탕으로 인공지능 기술 및 지식에 대해 구체적으로 언급하고 있다. 또한 파생되는 다른 분야에서도 사용해 볼 수 있고 이를 통한 개인의 직업선택이나 진로탐색, 또는 이어지는 실무 비즈니스 상황에서의 대처능력, 매뉴얼에 대한 사용법 등을 구체적으로 표현하고 있다는 점에서 장점이 명확한 인공지능 분야 관련 가이드북이다. <문과계열 비전공자를 AI 활용 인재로 만들어주는 책> 구체적으로 어떤 형태로 사용해야 하며 어떤 분야에서의 장점이 더 명확한지, 책을 통해 배우며 스스로의 성장 및 자기계발서로 활용해 보자.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