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일은 권력이다 - 퍼스널 스타일링 전략가가 알려주는 휴먼 스타일링의 모든 것
이언영 지음 / 라온북 / 2022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내면의 가치도 중요하지만 결국 보여지는 이미지나 느낌을 통해 많은 이들이 개인에 대해서 평가하거나 더 나은 호감과 매력 등을 갖는다는 사실에는 모두가 공감할 것이다. <스타일은 권력이다> 이 책도 이런 현실적인 부분에 대해 조언하며 누구나 관심을 가질 만한 외형적 이미지나 관리법, 패션이나 디자인 분야로도 축약해서 볼 수 있는 부분의 경우 무엇이 기준점이 되며, 이를 통해 사람들과의 의사소통 및 관계 등을 형성하거나 개인이 바라는 더 나은 결과와도 마주해 볼 수 있는지, 저자는 이에 대해 자세히 표현하고 있다.

물론 어떤 이들은 내가 연예인도 아니며 굳이 보여지는 직업도 아니라서 크게 상관없다고 생각할 수 있지만 최근의 트렌드나 사회변화상, 그리고 사람들이 왜 보여지는 가치를 중요하게 여기게 되는지, 이에 대해서도 일정한 관심을 갖고 대응해 나가야 한다. 이는 또 다른 의미의 자기관리로도 볼 수 있고 특히 직업적인 부분으로 인해 보여지는 이미지 관리를 철저하게 하는 분들의 경우에는 저자가 말하는 가치나 의미부여가 어떤 현실성과 더 나은 형태의 결과를 만들어 내는지, 이에 대해 쉽게 배우며 공감하게 된다.

<스타일은 권력이다> 물론 돈이 필요하다, 전문가에게 맡기면 된다 등의 쉬운 방법을 택하는 분들도 많고 이게 틀린 말은 아니지만 누구나 관심을 가질 경우 한 분야에 있어서도 다양한 변화나 성장 자체가 가능하다는 점에서 이 책은 스타일이나 패션, 디자인 분야를 바탕으로 어떤 대응이나 나를 위한 방식 등이 존재하는지, 이에 대해 자세히 표현하고 있다. 또한 사람관계에서 중요한 격식에 맞는 옷차림이나 비즈니스 상황에서도 일정한 의전이나 대응력, 영업의 경우에도 보여지는 이미지가 매우 중요하다는 사실을 누구나 체감할 것이다.

그렇다면 기존의 가치에서의 장점이나 매력은 유지하면서도 더 나은 방식으로 표현하거나 긍정적인 평가를 이끌어 낼 수 있는 부분에 대해서도 관심을 가져야 한다. 괜히 상황이나 환경, 장소 등에 걸맞는 이미지나 스타일이 존재하는 것이 아니며, 우리는 이를 통해 생각보다 많은 영역에서 대우받거나 얻을 수 있는 것들이 많다는 점을 이해할 것이다. 저자가 말하는 퍼스널 스타일링은 무엇이며 어떤 영역에서의 방식이나 전략 등이 필요한지도, 읽으며 판단해 보자. <스타일은 권력이다> 자신을 표현하거나 부족한 부분을 채울 수 있는 구체적인 방법과 실행력, 책을 통해 배우며 스스로를 위한 자기관리 가이드북으로 사용해 보자.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