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0일간의 산업일주 - 미래시장의 통찰력을 키우는 산업견문록
남혁진 지음 / 어바웃어북 / 2022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급변하는 사회의 모습이나 갈수록 치열해지는 국제관계 및 경제의 변화상으로 인해 많은 이들이 어떤 형태의 미래가치를 그려야 하며, 구체적인 대응전략이나 더 나은 형태의 투자관리는 어떤 식으로 진행되어야 하는지에 대해 고민이 깊을 것이다. 물론 전문가들의 조언이나 각 분야마다 존재하는 인재들의 경영전략 및 대응방식을 통해서도 배울 수 있지만 일반적인 관점에서 더 어렵고 복잡하게 느껴지는 것도 사실이다. 이에 책에서는 다양한 분야와 산업에 대해 진단하며 어떤 형태의 미래시장 및 통찰력을 갖고 파악해 나가야 하는지, 그 의미에 대해 자세히 조언하고 있다.

<40일간의 산업일주> 특히 우리나라의 경우 수출에 의존하는 절대적인 경제구조로 인해 다양한 사회문제나 현실적인 제약 등이 존재하지만 그래도 나름의 판단이나 글로벌 경제에 대한 대응 등으로 인해 선방하고 있는 느낌을 주지만 사회는 빠르게 변하고 있다는 점과 갈수록 중요해지는 기후위기적 상황이나 국제관계의 주요 이슈 및 변수 등으로 인해 이를 예측조차 하기 힘든 모습으로 나아가고 있다는 점을 알아야 한다. 또한 에너지나 자원의 중요성이 부각되며 기존의 가치나 질서가 흔들리는 요즘 시대에서 하나의 덕목이나 조건이 많은 것을 제공해 주는 그런 시대는 지났다고 봐도 무방할 것이다.















책에서도 이런 변화상을 바탕으로 다양한 산업과 국가가 주도하는 기업들의 변화상이나 과학 기술의 현황, 이를 통해 얻을 수 있는 새로운 부가가치 및 결과에 대해서도 언급하고 있어서, 배우면서 실무적으로도 활용 가능한 전략적인 측면에 대해서도 자세히 소개하고 있다. <40일간의 산업일주> 특히 현업에 종사하는 분들의 경우 많은 것에 공감할 것이며, 내가 모르는 분야나 관심 분야의 주제나 주요 이슈에 대해 알고자 하는 분들의 경우에도 책을 통해 간결히 배우며 핵심가치나 미래를 위한 새로운 접근법, 통찰력 등이 무엇인지 판단해 보게 된다.

여전히 가까운 미래조차 예측하기 힘든 현실에서 이를 완벽히 대응하거나 개인의 관점에서도 투자의 방향성과 전략을 세우는 의미가 어려운 것도 사실이다. 하지만 우리나라의 현실에 대한 이해도 중요하며, 때로는 외부변수로 볼 수 있는 세계경제나 국제관계에 대한 판단과 이해를 통해 더 많은 것을 해결하거나 새롭게 발견하며 누릴 수 있다는 점도 알아야 한다. <40일간의 산업일주> 책에서는 이런 가치와 트렌드, 미래시장의 변화상 및 현황을 바탕으로 다양한 분야를 소개하고 있다. 구체적으로 어떤 변화가 일어나고 있으며 떠오르는 산업이나 분야의 경우 어떤 매력과 특장점을 갖고 있는지, 이에 대해 배우며 활용해 보자.











댓글(0) 먼댓글(0) 좋아요(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