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얼러브 - 조건 없는 사랑을 찾고, 충만한 관계를 만드는 진실
그레그 베어 지음, 최이규 옮김 / 러브잉크 / 2022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사람이라서 느끼게 되는 감정변화나 마음의 불안, 이를 극복하기 위한 다양한 방법이 존재하며 때로는 사람에게 받은 상처로 인해 누군가는 삶을 포기하게 되는 그런 현상을 경험하게 되기도 한다. 이처럼 세상은 빠르게 변하며 사람들 간의 반목과 불신이 팽배해진 요즘, 우리는 어떤 형태의 관계를 지향하면서도 자신을 위한 삶의 만족이나 행복을 얻어야 하는지, 책을 통해 배우며 공감해 보게 된다. <리얼러브> 예전에는 사랑이라는 의미가 삶의 전부라고 말했던 분들도 많았고 사랑으로 인해 많은 것들의 희생이나 양보를 당연시 여기는 정서가 많았던 것도 사실이다.

하지만 시대가 변하면서 점점 개인주의적 성향이나 행동이 많은 부분에서의 효용성이나 실용성을 이룰 수 있다는 믿음에서인지, 사람들 또한 빠르게 달라지기 시작했고 상대에 대한 기다림이나 존중보다는 인정을 통한 대처나 자세를 통해, 줄 건 주면서도 받을 건 확실히 받고 가자는 마인드가 강해진 것도 사실이다. <리얼러브> 책에서도 이런 현실적인 부분에 대해 언급하며 어떤 형태로의 관계나 이를 바라보는 더 나은 안목을 가져야 하는지를 분석하며 자신 만의 경험과 감각을 통해 사랑에 대해 표현하고 있는 것이다.

<리얼 러브> 일상적인 관점에서도 사랑을 절대성을 갖고 있다. 가까운 가족이나 애인이 생각날 수도 있지만 친구나 지인 등 상대적으로 중요한 관계에 대해서도 사랑을 대입하며 판단해 볼 수 있고 이는 개인마다 다른 성향이나 가치관으로 인해 비슷하면서도 전혀 다른 결과를 마주할 수 있다는 점에서 그 복잡미묘한 감정이 드는 것도 사실이다. 물론 누구나 아는 사람의 중요성과 가치, 사랑이 제공하는 긍정의 효과나 유무형의 결과에 대해선 거부하거나 반박하긴 어려울 것이다.

다만 우리는 사랑에 대해 어디까지 이해하며 얼마나 중요하게 생각하고 있는지, 이에 대해 기본적인 이해나 원론적인 접근이 필요하거나 중요한지도 모른다. 항상 새로운 것을 향한 사람들의 탐구나 집념, 그러나 거의 모든 영역에서 변하지 않고 오히려 더 큰 가치를 이루거나 기준이 되는 사랑이라는 의미에 대해 언제까지 피하거나 외면할 수 만은 없다는 점에서 책을 통해 그 의미에 대해 배우거나 공감해 보는 것도 괜찮을 것이다. <리얼러브> 더 나은 관계를 위한 대처나 삶의 자세, 나아가 내가 바라는 사랑이라는 의미가 무엇이며 어떤 삶을 살거나 삶의 행복을 위해 노력 및 관리의 자세를 가져야 하는지, 책을 통해 읽으며 판단해 보자.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