눈 떠보니 메타버스 젭(ZEP) 마스터 - 메타버스 젭(ZEP) 플랫폼 활용 가이드 눈 떠보니 메타버스
최재용.진성민 지음 / 광문각 / 2022년 6월
평점 :
구판절판










이미 많은 분들이 새로운 방식으로 활용하거나 투자의 관점으로 사용하고 있는 메타버스 플랫폼, 구체적으로 어떤 매뉴얼이 존재하며 이를 통해 얻을 수 있는 부의 기회나 업무력 상승에는 어떤 조건들이 필요한지 궁금할 것이다. <눈 떠보니 메타버스 젭 마스터> 이 책도 이런 복잡함과 어려움을 최대한 쉽게 표현하고자 하는 의미를 바탕으로 젭 플랫폼에 대해 소개하며 메타버스 젭, 또는 젭 플랫폼이 무엇인지를 소개하고 있다. 일정한 가이드라인을 통해 배우는 의미도 중요하나, 용어나 개념에 대한 어려움으로 인해 많은 이들이 현실적으로 어려워 한다는 점에서 책을 통해 많은 부분을 새롭게 접하며 배우게 될 것이다.

<눈 떠보니 메타버스 젭 마스터> 해당 플랫폼의 경우 기존의 관점에서도 우리가 알만한 그런 용어나 개념들에 대한 정리서로 본다면 비교적 쉽게 배우며 실무적으로도 활용해 볼 수 있을 것이다. 영상제작이나 편집, 또는 미디어나 콘텐츠 분야에서의 자기 표현력 등을 강화할 수 있고 다양한 이들이 주체적으로 참여하고 있는 현실에서의 소통, 일하는 방식의 유연화, 업무력 상승 등 지금까지는 단점보다는 장점이 더 많은 영역으로 볼 수 있다. 또한 메타버스를 투자의 관점으로 보는 분들에게도 어떤 형태로 활용할 수 있는지에 대해 요약적으로 접하며 판단해 보게 된다.













이미 대안투자의 종목으로 사용하는 분들이 많고 메타버스가 갖는 특장점이나 희소성, 파생되는 영역으로 볼 수 있는 NFT 분야에 대한 이해도나 플랫폼 자체의 기술력도 중요하나, 이를 대중적, 실무적인 영역으로의 사용능력이 더 부각된다는 점에서 자기계발 및 관리적 요소도 충분하다는 점을 알게 된다. <눈 떠보니 메타버스 젭 마스터> 여전히 알만한 분들만 알고, 젭 플랫폼 자체에 대해 생소한 느낌을 받는 분들이 더 많을 것이다. 처음부터 무리한 계획을 바탕으로 한 배움보다는 하나의 과정이라도 제대로 알고 활용하겠다는 접근이 더 필요할 것이다.

<눈 떠보니 메타버스 젭 마스터> 책을 통해 구체적인 플랫폼 현황이나 가이드라인을 배우며 실무적으로 어떻게 활용할 것인지, 또한 메타버스 사회가 제공하는 유무형의 가치에 대해서도 현실적으로 이해하며 스스로의 성장이나 미래가치에도 적용하며 판단해 보자. 책을 통해 배우다 보면 일정한 추세나 흐름, 패턴 등이 존재한다는 점을 알게 될 것이며 이를 통해 다양한 플랫폼이나 미디어 환경, 그리고 디지털 문화 등에 대해서도 함께 생각해 볼 수 있다는 점에서 책의 특장점 또한 명확하다고 볼 수 있다. 이미 현실로 마주한 메타버스 사회의 변화상, 책을 통해 배우며 메타버스 젭 플랫폼 가이드북으로 사용해 보자.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