웹 3.0 혁명이 온다 - 패러다임의 대전환과 새로운 기회
김재필 지음 / 한즈미디어(한스미디어) / 2022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새로운 시대가 도래했다. 이미 많은 분야에서 변화를 체감하거나 실제 행동으로 보여주고 있고 이에 대중들도 어떤 가치를 배우며 자신의 미래를 대응하거나 새로운 부의 기회를 잡아야 하는지, 이에 대한 고민이 깊어져만 가고 있다. <웹 3.0 혁명이 온다> 이 책도 이런 시대변화의 흐름이나 기조에 맞춰서 할 수 있는 관리법이나 더 나은 형태의 투자 기회, 부의 지도는 어떤 형태로 펼쳐질지 이에 대해 자세히 조언하고 있다. 책에서 등장하는 다양한 용어나 개념에 대한 이해도가 필수적이며 이를 바탕으로 자신이 하고 있는 일이나 관심있는 주제나 분야의 경우에는 어떤 형태의 접근이 필요한지도 함께 배울 수 있다.

<웹 3.0 혁명이 온다> 사실 이런 변화상은 이미 진행되고 있었지만 최근의 모습은 조금 더 구체화, 대중화 된 모습으로 발전된 모습을 보이고 있다. 실제 우리의 일상에서 마주하게 되는 다양한 형태의 기술 플랫폼이나 갈수록 그 규모나 범위가 커지고 있는 온라인 시장의 가치나 상황을 보더라도, 누구나 쉽게 체감할 수 있는 부분이다. 다만 구체적으로 어떤 가치에 몰입하거나 배울 것인지, 이미 알만한 블록체인 기술 및 인공지능 기술에 대한 언급이나 누구나 쉽게 투자의 가치나 종목으로 활용하는 비트코인에 대한 언급 또한 이런 현실성을 잘 반영하고 있다고 볼 수 있다.













이는 세계적인 추세이자 새로운 트렌드, 또는 사회질서 및 관념으로도 볼 수 있다. 이미 경제는 절대적인 영역이 되었지만 이런 기술 진화의 발전상으로 인해 더 체계적인 형태를 갖추게 되었고, 관련된 제도의 보완이나 시스템화로 인해 사람들은 어디까지 알고 있으며, 구체적으로 어떤 형태의 실무 대응방안을 키워야 하는지도 책을 통해 접하며 종합적인 관점에서의 변화상을 진단해 보게 된다. <웹 3.0 혁명이 온다> 지금도 세상은 빠르게 변하고 있고 가까운 미래를 예측하는 것 자체가 무의미할 정도로 그 속도감 또한 빠르게 진행되고 있는 모습이다.

책을 통해 우리는 <웹 3.0 혁명이 온다> 새로운 시대에 맞는 인재상이나 경영전략 및 관리법, 또는 비즈니스 상황에서의 특징적인 요소가 무엇인지, 이에 대한 준비와 파악해 나가는 자세가 우선일 것이다. 이 책은 전체적인 흐름에서의 변화와 핵심가치로 볼 수 있는 키워드에 대한 분석, 이를 통해 얻을 수 있는 새로운 기회적인 요소나 부의 지도 등을 진단하며 미래를 예측해 볼 수 있다는 점에서 그 의미가 상당하다고 볼 수 있다. 어떤 분야에서는 특별한 전문성을 요구한다는 점에서 단순한 접근이 아닌, 구체적인 가이드라인을 통해 공부하며 배워볼 것을 권하고 싶다. <웹 3.0 혁명이 온다> 책을 통해 배우며 스스로의 성장과 미래를 위해 활용해 보자.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