탁월함의 그릇 - 나의 잠재력을 200% 끌어내는 30가지 법칙
조현우 지음 / RISE(떠오름) / 2022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자기 자신에 대한 믿음, 그리고 무엇이든 할 수 있다는 마인드가 왜 필요하며 절대적인 힘을 가질 수 있는지, 책을 통해 되돌아 보게 된다. <탁월함의 그릇> 책에서도 일반적인 자기계발 및 관리에 대한 주문을 통한 인생공부나 실무적인 영역에서 오는 인간관계의 처세나 대응전략, 그리고 나에게 가장 중요하다고 볼 수 있는 이론적 성장이나 배움, 공부 등의 영역에서는 어떤 마인드의 인생설계나 경영이 중요한지, 이에 대해 자세히 언급하고 있다. 물론 성장이나 성공을 거둔 사례나 사람들을 보더라도 우리가 알만한 그런 내용들의 강조문 정도로도 볼 수 있을 것이다.

중요한 것은 머리로만 이해하는 판단력의 전환이 아닌 실제 계획하며 행동해 보는 과정에서 오는 현실성이나 한계점 등을 명확하게 파악하며 스스로의 삶에 대한 주인의식이나 변화를 체감해 보는 그런 과정이 더 유의미할 것이다. 이 책도 이런 취지를 바탕으로 누구나 경험하지만 아무나 이룰 수 없는 성장이나 성공의 과정에 대해 주문하며 일정한 매뉴얼에 대해서도 함께 표현하고 있다. 사람마다 다른 기준이나 성향, 환경적 요인으로 인해 우리는 서로 다름에 대한 존중이나 이해의 과정이 중요하다고 여긴다.

물론 맞는 말이나 더 큰 단위의 결과나 성공을 바랄 경우 이들의 조언을 발판삼아서 스스로에 대한 관리나 구체적인 몰입의 시간을 가지며 살아가는 현명한 마인드가 더 필요할 것이다. 책에서도 누구나 아는 잠재력이나 자신감, 자존감 등에 대해 종합적인 관점에서 조언하며 다양한 형태의 일처리나 인간관계에서 오는 어려움 등을 어떻게 극복하며 더 나은 삶을 영위해야 하는지를 구체적으로 알려주고 있다. <탁월함의 그릇> 어차피 우리가 살아갈 새로운 사회에서는 경쟁이나 연결의 가치가 공존하며 지금까지 경험해 보지 못한 형태로의 진화나 이로 인해 겪는 다양한 어려움 또한 함께 할 것이다.

무조건적인 부정이나 비관적인 관념에서 벗어나 스스로에 대한 분석과 판단을 통한 관리, 어떤 가치를 배우거나 사람을 통해 경험하고자 할 경우 어떤 형태의 관리나 모방 등의 중요한지도 책을 통해 판단해 보자. <탁월함의 그릇> 이는 개인의 자기계발이나 관리, 또는 일처리 과정에서 오는 유연함, 다양한 형태의 비즈니스 전략에도 활용해 볼 수 있다는 점에서 괜찮은 의미를 전하고 있다. 무조건 열심히 하는 일반적인 태도에서 벗어나 효율성과 결과까지 얻을 수 있는 적절한 관리법과 인생경영의 매뉴얼이 무엇인지, 저자가 말하는 방식을 통해 참고하며 활용해 보자.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