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전 투자 절대 원칙 - 평생 주식투자로 부자 되는
박정식 지음 / 미래지식 / 2022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다양한 형태로 존재하는 투자전략과 가이드라인에 대한 조언, 이 책도 공통적인 요소나 투자에 있어서 어떤 가치를 우선에 두면서 투자경영을 영위해야 하는지, 이에 대한 조언을 바탕으로 한 실무투자 성공법, 투자 가이드라인을 제공하고 있는 책이다. <평생 주식투자로 부자 되는 실전 투자 절대 원칙> 투자자의 입장에서는 가장 중요한 요소나 구체적인 실무 방법론에 대해 궁금할 것이며 이론적으로 공부를 하면서 완벽한 대응을 꿈꾸는 초보 투자자의 경우에도 책을 통해 주식투자의 본질이나 시장원리, 구조적인 측면에 대해서도 함께 분석하며 더 나은 투자정보나 전략을 배울 수 있다는 점에서 책이 갖는 방향성 또한 명확하다.

현재의 기준에서 주식시장과 투자현황을 바라보는 관점이나 엇갈린 평가론이 공존하고 있어서 쉽게 투자관리를 활용하기란 현실적으로 어려운 점이 많다는 점도 알아야 한다. 하지만 성공투자를 경험한 분들의 경우 오히려 불황의 상황이나 경기침체적인 현황에서도 새로운 기회를 찾으려 하며 상대적으로 저평가 된 종목이 무엇이며 이를 위해 활용할 수 있는 다양한 경영기법이나 방식이 무엇인지, 이에 대한 몰입과 실무적 감각을 통해 위험이나 변수를 최대한으로 관리하고 있다는 점도 알아야 한다. 물론 초보자의 입장에선 쉬운 과정이 아니며 때로는 손해나 위험을 감수해야 한다는 점에서 현실적인 어려움 또한 존재하는 부분이다.















책에서도 이런 현실문제를 바탕으로 실무적 상황에서는 어떤 형태의 투자 마인드나 구체적인 투자정보 및 전략이 필요한지, 이에 대해 자세히 조언하며 혼자서도 충분히 할 수 있는 투자공부법에 대해서도 함께 알려주고 있다. 특히 주식시장의 경우 해외주식 투자나 국내주식 투자 등 개인마다 다른 관점이나 평가가 존재하며 결국에는 이들도 성공투자를 바란다는 점에서 생각보다 많은 영역을 알거나 실무적 역량강화를 위해 노력해야 한다는 점을 알게 된다. 물론 실무적인 부분에서의 관리법도 중요하나, 때로는 이론적, 본질적인 부분을 바탕으로 한 배움의 답습이나 주식시장과 투자현황에 대한 구체적인 계획력, 또는 더 나은 형태의 투자 판단력이 중요하다는 점도 책을 통해 판단해 보게 된다.

<평생 주식투자로 부자 되는 실전 투자 절대 원칙> 이 책도 이런 기본적, 원론적인 부분을 바탕으로 배울 수 있고 실무투자에 있어서는 어떤 형태의 마인드가 중요한지, 그리고 대중들이 선호하는 종목이나 투자기법의 방식에 있어서는 어떤 장점이나 한계점 등이 공존하고 있는지도 책을 통해 배우며 생각해 보게 된다. 예전보다 사람들의 관심이나 실무투자로의 접근은 줄었어도, 여전히 현 상황을 주시하며 불황의 시대에서도 또 다른 투자기회를 노리는 다양한 주체들이 존재한다. 책을 통해 그 의미나 방식에 대해 어떤 형태로 배우며 활용해 나가야 하는지, 저자가 말하는 방식과 조언을 통해 주식투자에 대한 이해를 높이며 스스로를 위한 투자정보 및 전략 가이드북으로 활용해 보자.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