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산관리 올인원 - 알면 돈이 되는 저축, 투자, 은퇴, 보장 실전 자산관리의 모든 것
이혜나 외 지음 / 영진미디어 / 2022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자본주의 사회에서 알아야 되는 관련 지식과 정보, 이를 배움의 과정에서 그치기보단 실무에서는 어떤 형태로 활용하며 스스로의 성장이나 주도적인 자산관리가 가능한지, 책을 통해 구체적으로 배우며 스스로를 위한 성장이나 노후관리의 개념으로도 사용해 보게 된다. <자산관리 올인원> 책에서는 다양한 경제 및 금융 분야에 대해 조언하며 어떤 형태로 자산관리나 재무설계 등을 해야 하는지도 구체적으로 표현한다. 책에서는 노후와 은퇴, 저축이나 보험 등 관계된 영역, 또는 파생된 개념으로 사용되는 구체적인 의미나 관리 가이드라인이 무엇인지도 잘 표현하고 있다.

누구나 더 나은 형태의 자산관리를 바랄 것이며 이는 모든 세대나 성별을 초월한 개념으로 다가오는 개념이다. 내가 속한 분야나 하고 있는 일과의 연관성, 또는 관심있는 주제나 분야의 경우 어떤 형태로 배우며 기초적인 지식을 배워야 하는지, 그리고 전문가들의 조언에도 어떤 장점과 한계점이 동시에 존재하고 있는지를 책을 통해 비교하며 판단해 보게 된다. 특히 경제적 자유를 바라는 분들이나 사업이나 창업으로의 활용전략, 일상에서부터의 기초적 경제공부나 투자 가이드라인을 바라는 분들 등 다양한 분들에게 이 책은 새로운 관점론을 제시하거나 개인이 할 수 있는 주도적인 자산관리에 대해서도 구체적으로 조언하고 있다.















특히 경제 및 금융 분야의 경우에는 관련 개념이나 용어에 대한 이해가 기본적인 부분이다. 이를 바탕으로 투자 및 재테크의 방향성, 실무전략 등을 그릴 수 있고 대중들이 바라는 의미나 관점론이 무엇이며 선호도가 높은 분야의 경우에는 어떤 형태로의 투자관리 및 위험관리 등이 진행되고 있는지도 알아볼 수 있다. <자산관리 올인원> 개인마다 아는 분야도 다르며 상대적으로 모르는 분야의 정보나 지식의 경우 전문가에게 의존하거나 전문적인 내용의 경우에는 일정 시간을 투자하거나 실무적 경험을 바탕으로 더 나은 형태로 관리하거나 스스로가 바라는 방향성을 토대로 나아갈 수 있을 것이다.

그래서 이 책이 갖는 상징성이나 의미부여도 괜찮고, 종합적인 관점에서의 투자 가이드북, 또는 자산관리 및 재무설계의 경우 어떤 유형이나 종류, 트렌드적 요소가 함께 주어지고 있는지도 고려해 봐야 한다. 누군가는 무조건적인 투자관리를 중시할 것이며 또 다른 이들은 저축이나 보험을 바탕으로 한 안전자산에 집중할 것이다. 개인마다 다른 선택과 책임의 기준, 이를 위한 구체적인 방향성과 투자전략의 경우 어떤 형태로 진행되어야 하는지 책을 통해 배우며 실무 투자관리 및 자산관리를 위한 가이드북으로 활용해 보자. <자산관리 올인원> 경제 및 금융 분야의 기초적인 지식부터 자산관리 심화과정으로 볼 수 있는 영역까지 함께 배울 수 있어서 그 의미가 괜찮고 배울 점 또한 많을 것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