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돈 되는 소액 땅 투자 바이블
이승주 지음 / 세종미디어 / 2022년 7월
평점 :
투자나 재테크 분야에 관심이 있거나 직접적인 투자를 병행하고 있는 분들에게 권하고 싶은 책이다. <돈 되는 땅 투자 바이블> 책에서는 기본적인 부동산 및 경매투자에 대한 가이드라인을 바탕으로 어떤 형태의 투자마인드나 전략을 가져야 하는지를 말하고 있다. 또한 부자들이 하는 투자법이나 구체적인 분야로 볼 수 있는 토지투자 및 땅투자에 대해서도 실무사례에 맞는 맞춤형 가이드라인을 제공하고 있다는 점에서 해당 분야에 관심있는 분들에겐 현실적인 조언서가 될 것이다. 기본적으로 부동산 및 경매투자의 경우 그 복잡성이나 다양한 변수나 위험의 존재로 인해 많은 이들이 어려워 하는 분야이기도 하다.
그래도 많은 분들이 새로운 투자기회를 잡거나 자신의 수준에 맞는 투자관리나 가까운 미래에는 더 나은 형태로 성공을 거둘 수 있다는 투자마인드를 바탕으로 접근하고 있는 분야이기도 하다. 이는 성공과 실패라는 이분법적인 사고에서 벗어나 어떤 형태로 실무에 맞는 형태로 관리할 것이며 해당 주제나 키워드에 대해서도 나는 얼마나 알고 있는지, 자신의 수준이나 상태에 대해서도 점검하는 자세도 필요할 것이다. 책의 저자도 단순한 투자논리나 정보, 전략 등에만 매몰되지 않고 다양한 형태로 활용 가능한 투자 마인드나 기본적인 부의 구조, 관련 사회정책이나 법 관련 현황에 대해서도 함께 언급하고 있다.
기본적으로 땅 투자의 경우에는 알만한 사람들의 영역, 전문가들의 전유물 정도로 이해하는 분들이 많을 것이다. 아무래도 초기 투자 자본금이 많이 들거나 기본적인 도시정보나 지역정보가 부족하다고 느껴서일 수도 있고 보다 높은 수준의 전문성을 요구하는 분야로 인식되기 때문에 그럴 것이다. 물론 틀린 말은 아니나 대안투자라는 관점에서 비교적 쉽게 접근할 수 있는 방법도 있고, 이는 투자에 대한 종합적인 판을 읽는 눈이나 부자들이나 성공투자를 경험한 분들의 경우에는 해당 분야를 어떤 형태로 바라보며 각종 사업이나 창업의 형태로도 활용하려 하는지, 그 본질적인 부분과 현실성을 모두 감안한 전략으로 마주해 나가야 한다.
<돈 되는 소액 땅 투자 바이블> 이 책도 이런 투자원리나 구조, 마인드 등을 바탕으로 누구나 새로운 기회로 도전하거나 구체적인 성공을 거둘 수 있는 방향성과 전략에 대해 자세히 언급하고 있는 투자 가이드북이다. 책을 통해 토지투자 및 땅투자에 대해 배우는 의미로 활용되고 좋고, 다른 관점에서의 역발상이나 기본적인 투자정보 및 전략 등을 배우겠다는 의미로도 괜찮을 것이다. 중요한 것은 투자에 대한 본질성이나 주도적인 관리를 바탕으로 파생되는 투자영역에서의 성공 관리법일 것이다. 책을 통해 구체적으로 어떤 형태로 사용하거나 반드시 알고 대응해 나가야 하는지, 그 의미에 대해 배우며 이를 실무적으로 활용해 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