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상공인을 위한 온라인 광고 플랫폼 - 타깃 분석부터 SNS 채널 및 광고 게시까지
최재혁.홍승모 지음 / 다온북스 / 2022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자본주의 사회가 진화하면서 많은 이들이 광고나 홍보 분야에 대해서도 관심을 갖고 있다. 예전만 하더라도 불필요한 광고가 많고 업체들의 지나친 이윤추구 행위라는 비판적 목소리도 높았지만 최근의 트렌드나 현상, 대중들이 느끼는 심리적 요인을 고려해도, 이런 변화는 앞으로도 지속될 전망이다. <소상공인을 위한 온라인 광고 플랫폼> 이 책도 이런 현상을 바탕으로 광고 및 홍보전략에 대해 조언하며 갈수록 그 가치나 시장 규모가 커지고 있는 온라인 광고나 시장에 대해 자세히 소개하며 어떤 형태로 자신의 업을 위해 활용해야 하는지, 그 가이드라인에 대해 자세히 표현하고 있다.

책을 통해 우리는 광고나 홍보의 중요성과 필요성, 그리고 실무적 상황이나 비즈니스 전략으로 어떻게 사용해야 하는지, 그 본질적인 부분과 현실적인 수익구조, 부분 등에 대해서도 함께 배우며 이해할 수 있다. 물론 업종마다 다른 차이점은 존재하나, 반대로 공통적인 부분도 함께 존재하며 그렇다면 개인의 역량이나 어떤 플랫폼을 형태로 시스템화를 할 것인지, 이에 따라 전혀 다른 결과의 차이를 마주할 수 있다는 점을 알게 된다. 물론 주로 책에서는 소상공인을 위한 맞춤형 가이드라인을 제공하고 있지만 이는 사업이나 창업 등 다양한 형태로 업을 유지, 영위하는 모든 분들에게 해당되는 부분이라는 점을 알아야 한다.














또한 요즘 시대에는 개인들도 누구나 쉽게 방송을 하거나 다양한 소셜미디어 활동을 통해 사회적 영향력을 제공할 수 있다는 점에서 새로운 기회적인 요소도 많고, 이를 직업이나 진로의 한 분야로 인정하며 적극적인 참여와 의사결정 등에도 자신의 가치를 표현하고자 하는 분들이 늘어났음을 알게 된다. <소상공인을 위한 온라인 광고 플랫폼> 개인마다 그리고 각 사업 주체마다 선호하는 브랜드 효과, 브랜딩 전략, 또는 플랫폼 및 채널 선택에 있어서의 차이점은 존재해도 결국 마케팅 및 세일즈의 전략화, 그리고 절대적으로 중요한 고객관리의 양질의 서비스 상품의 제공 등 우리가 흔히 아는 경영전략 및 관리기법이 무엇인지, 이에 대해서도 종합적인 관점에서 바라보며 판단해 보게 된다.

<소상공인을 위한 온라인 광고 플랫폼> 어떤 이들은 글귀를 통한 정보아 지식의 전달, 그리고 또 다른 이들은 영상제작을 통한 직접적인 정보제공이나 이를 공유하며 더 나은 형태의 결과를 추구하며 활용하려 할 것이다. 그 어떤 방법이나 선택에 있어서도 정답은 없지만 공통적으로 어떤 가치를 알아야 하는지, 그리고 온라인 시장이 갖는 장점과 한계점은 무엇인지도 책을 통해 접하며 나름의 기준을 세우며 실무 비즈니스 상황에서의 경영관리 기법으로 사용해 볼 것을 권하고 싶다. 힘든 시국이 계속되고 있고 지나친 경쟁이나 초과잉화 현상으로 인해 어려움도 있지만 여전히 미래가치나 기회적인 요소가 많은 온라인 광고 및 홍보전략에 대한 조언, 책을 통해 배우며 스스로를 위해 활용해 보자.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