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퍼스널 브랜딩 레볼루션 - 나를 사게 하는 매출 100배의 기적
김민정(엠제이킴) 지음 / 라온북 / 2022년 7월
평점 :
삶에 정답이 없듯이 우리가 살아가는 현재의 상황이나 가까운 미래상을 고려하더라도, 어떤 형태로 업을 영위하거나 자신이 하고 싶은 일, 또는 잘하는 일을 통해 이어지는 성공을 그려야 하는지, 책을 통해 현실적인 기준에서 판단해 볼 수 있다. <퍼스널 브랜딩 레볼루션> 책에서는 기본적인 경영전략과 관리법, 그리고 브랜딩 효과에 주목하며 다양한 형태로의 소통 및 공감능력의 중요성을 표현하고 있다. 이는 개인의 영업력이나 사업 및 창업을 하더라도 가장 우선시 되는 덕목이자 절대적인 조건이 되는 부분이다.
차별화 전략이나 경쟁력 강화, 사실 어려운 의미가 아니며 우리는 성장이나 성공을 거둔 다양한 사례나 사람들을 통해서도 배울 수 있다. 물론 실무적인 역량은 또 다른 의미이며 기업들의 경영전략에서도 단점은 존재하는 법이라 더 어렵게 느껴지는 것도 현실이다. 하지만 가장 기본이 되는 사람의 가치에 대한 이해, 결국 고객들이 원하는 니즈나 정서 등을 고려한 경영관리 전략이 중요하며, 내가 공급자가 된다면 어떤 부분에 신경을 쓸 것이며 대중들이 원하는 사항이 무엇인지, 이에 대한 구체적인 매뉴얼이나 피드백 등이 필요한 것도 사실이다.
<퍼스널 브랜딩 레불루션> 이 책도 이런 기본적 가치와 실무적으로 중요한 영역이나 덕목 등을 바탕으로 개인의 영업력이나 브랜딩 전략, 이어지는 부수적인 수익창출이나 긍정적인 효과와 작용에 대해서 종합적인 관점에서 바라보며 소개하고 있다. 물론 업종마다 다르며 때로는 새로운 트렌드나 기술적인 부분이 절대적인 기준이 되기도 하며, 또 다른 의미에서는 아날로그 감성이나 예전의 방식에서 착안한 기법이 더 중요할지도 모른다. 어떤 선택을 하든 결국 성장이나 성공을 추구하는 입장은 보편적 흐름이나 추세로 본다는 점에서 책을 통해 어떤 형태의 경영전략 및 관리기법을 배워야 하는지를 판단해 보자.
항상 새로운 것을 향한 모든 이들의 탐구나 평가, 하지만 그 반대 급부로 볼 수 있는 기존의 가치를 융합하거나 재가공 하는 영역에서도 새로운 기회를 잡을 수 있다는 점도 알아야 한다. 절대악이나 선이나 존재할 수 없듯이 우리가 경험하는 사회에서는 경영전략 및 관리기법 또한 다양한 형태로 진화하거나 양면성을 갖고 있다는 점도 알아야 한다. <퍼스널 브랜딩 레볼루션> 책을 통해 구체적으로 어떤 사례와 비즈니스 모델을 바탕으로 저자는 성공적인 경영관리 및 전략을 말하고 있는지, 이에 대해 이해하며 실무적으로 사용해 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