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미국 부동산 투자 바이블 - 상위 0.01% 슈퍼리치들이 미국 부동산에 투자하는 이유
박성제.임우영 지음 / 마인드셋 / 2022년 6월
평점 :
계속되는 경기침체와 불황의 국면으로 인해 많은 이들이 경제현상이나 전망에 대해 부정적으로 평가하거나 생각하는 요즘이다. 그래도 대안전략을 수립해야 하는 현실성을 고려할 때, 이 책은 해외 부동산 투자의 경우 어떤 형태로 마주하며 새로운 기회를 잡거나 더 나은 형태의 투자수익 및 관리전략을 세울 수 있는지 이에 대해 자세히 언급하고 있다. <미국 부동산 투자 바이블> 특히 부동산 투자나 시장의 경우 국내 부동산 시장이 주류로 평가받으며 많은 이들이 부동산을 생각할 때, 일반적인 정책적 요인이나 꾸준히 사랑받는 그런 투자 분야로 인식하고 있는 것도 사실이다.
물론 다양한 정부 정책의 영향력이나 상대적으로 주식이나 코인 등의 인기 투자 종목에 비해 부동산 시장의 경우에는 해외투자 자체가 번거롭고 어렵다는 이미지를 주는 것도 사실이다. 이에 책의 저자도 미국 부동산 시장과 현황에 대해 소개하며 어떤 형태로의 투자관리가 중요하며 우리와 다른 관련 법 체계나 개인의 관점에서는 어떤 형태의 물건과 관계되는 실무정보를 자세히 알아야 하는지도 함께 조언하고 있다. <미국 부동산 투자 바이블> 확실히 우리와는 공통된 점도 있고 전혀 다른 관점에서 유지되고 있는 점도 있다는 점에서 초보자의 경우에는 다소 어렵게 느껴질 것이다.
특히 우리나라의 경우에는 아파트 공화국이라는 말처럼 거의 모든 투자나 심지어 투기에 있어서도 부동산 시장을 표현할 때 주로 아파트에 대한 관점에서 쉽게 접근하기 마련이다. 상대적으로 미국 부동산 시장의 경우에는 다양한 형태의 주거 유형이 존재하며 주택을 선호하는 분위기나 해당 지역에 따른 편차의 존재, 우리와는 다른 관점에서 접근하며 부동산 투자를 바라보고 있다는 점에서 종합적인 부동산 투자관리 계획을 어떤 형태로 세우거나 미래 지향적인 방향성을 갖고 대응해 나가야 하는지, 이에 대해 배우며 더 나은 형태로 판단해 볼 수 있다.
<미국 부동산 투자 바이블> 여전히 기회적인 요소가 많고 상대적으로 실무정보가 부족하다는 느낌을 주는 미국 부동산에 대한 전망과 평가, 책을 통해 해외 부동산 투자관리의 경우에는 어떤 점을 조심하거나 더 나은 형태로 활용할 수 있는지, 이에 대한 접근과 이해가 필수적일 것이다. 어떤 의미에서는 새로운 대안투자적인 느낌을 주기도 하며 부동산 시장 자체를 어떻게 바라보며 실무투자의 영역으로 승화해, 더 나은 형태의 수익이나 결과를 추구해 나가야 하는지, 책을 통해 구체적으로 배우며 실무 상황에 맞는 매뉴얼도 접하며 스스로의 투자관리에도 활용해 보자. 이 책은 현실을 바탕으로 미래가치까지 자세히 표현하고 있는 책이라 해당 분야에 관심있는 분들에게 권하고 싶은 해외 부동산 투자 가이드북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