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송국에서 드라마 파는 여자 - 하이퍼리얼리즘 협상 에세이
송효지 지음 / 바이북스 / 2022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다양한 분야에서의 성장이나 성공을 바라는 분들에게 이 책은 현실적인 조언과 경험담을 배울 수 있는 책이 될 것이다. <방송국에서 드라마 파는 여자> 제목부터 현실적인 요소, 대중들이 소모하는 콘텐츠나 플랫폼 등을 어떤 형태로 소통하며 더 나은 형태의 성과달성을 이룰 수 있는지, 저자의 경험담을 통해 우리는 배움의 시간을 가져 보게 된다. 이는 다양한 분야에도 적용할 수 있고 기본적인 마케팅 및 세일즈 영역에서의 구체적인 관리법이나 소통의 방식, 그리고 저자가 강조하는 특별한 비법이 무엇인지도 함께 판단해 볼 수 있어서 실무 비즈니스를 위한 가이드북으로 괜찮을 것이다.

항상 어떤 물건이나 대상을 판매하는 사람들의 경우 남다른 비법이 존재한다. 물론 기본적인 요건을 바탕으로 접근하며 공통적으로 중요시 하는 부분도 있지만 자신 만의 경험을 통해 사람들과의 소통을 중시하며 책에서도 고객관리 및 응대에 대한 매뉴얼이나 구체적으로 어떤 서비스 마인드를 바탕으로 대중들에게 인정받는 콘텐츠를 만들 수 있는지도 판단해 보게 한다. <방송국에서 드라마 파는 여자> 상품이나 콘텐츠에 대한 구체적인 설명이나 소개도 중요하나, 항상 협상의 방식에 있어서 많은 이들을 설득해야 할 경우, 내면적 요소가 절대적인 영향력을 제공한다고 말한다.
















어떤 이들은 이 내면의 가치를 자신감이나 자기계발적 의미로도 해석할 것이며 또 다른 이들은 사람의 가치와 중요성, 결국 연결사회에서 소통하는 방식이나 공유적 모델의 개발 및 관리, 공감능력을 통해 많은 상황에서의 설득이나 자신이 바라는 성과달성을 이룰 수 있다고 볼 것이다. 보다 더 큰 관점에서 본다면 틀린 말이 아니며, 늘 우리가 고민하는 협상력이나 세일즈 비법, 비즈니스 상황에서 어떤 형태로 사람을 대하며 구체적인 고객관리 및 응대력을 갖추거나 키워야 하는지도 책을 통해 배우며 더 나은 형태로 판단해 볼 수 있다.

<방송국에서 드라마 파는 여자> 이는 개인이 바라는 업의 성장이나 성공에도 절대적인 기준이 되며, 책의 저자는 이런 형태를 바탕으로 나아가는 더 나은 삶과 의미, 행복에 대해서도 자신의 생각을 솔직하게 표현하고 있어서 현실적으로 배우며 생각해 보게 된다. 기본적인 협상력과 세일즈 전략, 또는 비즈니스 상황에서 어떻게 사람들과 소통하며 더 나은 형태의 결과물을 만들 수 있는지, 그리고 자신의 경험담을 통해 어떤 삶의 의미를 말하고자 하는지도 함께 접하며 판단해 보자. 어떤 분야에 가더라도 공통적으로 통용되는 가치를 바탕으로 그 내용을 비교적 쉽게 표현하고 있어서 책을 통해 많은 부분을 고려하거나 생각해 보게 될 것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