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마케터로 사는 법
이주은 지음 / 21세기북스 / 2022년 6월
평점 :
기업의 입장에서 중요한 마케팅 및 세일즈 전략, 그리고 개인들도 영업력이라는 이름으로 마케팅이나 세일즈의 가치에 대해 중요성을 느끼며 최대한 활용하려는 현실적인 부분에서 우리는 어떤 형태의 성장이나 변화상, 또는 이어지는 성공적인 결과를 얻을 것인지 이에 대한 고민이 깊어질 것이다. <마케터로 사는 법> 이 책도 이런 현실을 바탕으로 마케팅이 주는 유무형의 가치와 결과물, 그리고 경험을 통해 얻은 더 나은 형태의 마케팅 관리나 마케터의 삶이 무엇인지, 이에 대해 종합적인 관점에서 표현하고 있다.
<마케터로 사는 법> 어떤 이들은 회사나 기업에 속하면서 마케팅 전략이나 능력을 발휘할 것이며 또 다른 이들은 프리랜서나 개인 사업자, 또는 창업의 관점에서 마케팅 전략을 수립하며 다양한 변화나 현상에 대해 대응해 나갈 것이다. 그 어떤 선택이라고 하더라도 본질적인 부분이나 기본적 구성이나 가치에 대해 제대로 알아야 하며 이런 과정을 통해 성장을 경험하거나 더 나은 형태의 판을 짤 수 있다는 점에서는 모두가 공감할 것이다. 그렇다면 현장능력이나 실무에 적합한 비즈니스 전략이나 마케팅 관리가 무엇인지 알아야 한다.
책의 저자는 이런 중요성을 바탕으로 개인이 할 수 있는 최대한의 관리법이나 마케팅 전략에 대해 자세히 표현하고 있다. 자신이 경험한 마케터의 삶이 무엇이며 어떤 형태로 고객 응대나 관리, 또는 서비스 마인드를 바탕으로 소통하며 원하는 부를 얻거나 성공적인 결과를 창출해야 하는지, 이에 대해 솔직하게 표현하고 있는 점이 특징적이다. <마케터로 사는 법> 물론 업종마다 다르며 개인적 경험이나 환경적인 부분에 따라 해당 분야를 전혀 다르게 해석하거나 남들과는 차별화 전략에 몰입해서 역발상 기법이나 접근을 통해 관리하거나 대중들에게 인정받으려는 사람들 또한 늘어나고 있는 추세이다.
구체적으로 어떤 계획력과 행동력이 뒷받침 되어야 하는지, 그리고 조직이나 인재, 시스템 등 각 키워드가 갖는 상징성과 성과달성을 위한 적절한 배합, 또는 사람의 가치를 최우선에 둔다면 실무자나 관리자의 입장에서는 어떤 형태의 관리전략이 유효한지도 책을 통해 읽으며 체감해 보게 된다. 특히 해당 분야의 입문자나 실무자, 상대적으로 경험적 내공이 부족하다고 느끼는 분들에게 이 책을 권하고 싶다. <마케터로 사는 법> 어떤 이들은 온라인 시장을 중심에 둘 것이며 또 다른 이들은 오프라인 시장에서의 역량강화를 위해 접근할 것이다. 그 어떤 형태로의 접근이든 스스로의 성장과 실무능력 강화를 위한 방안으로 배우며 활용해 본다면 지금보다 더 나은 과정과 결과를 얻게 될 것이다. 책을 통해 접하며 마케터의 삶이 무엇인지 판단해 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