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일즈의 본질 - 성공을 꿈꾸는 사업자, 자영업자, 창업자를 위한 지침서
전의진 지음 / 바른북스 / 2022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마케팅 및 세일즈 전략에 대한 관심과 실무 활용방안에 대한 몰입, 책을 통해 구체적으로 어떤 매뉴얼이나 계획력 등이 필요한지, 그리고 구체적인 실무 비즈니스 맞춤형 전략에 대해서도 배우며 판단해 보게 된다. 다양한 영역에서 세일즈 전략은 기본이 되었고 급변하는 시대상이나 사람들이 바라는 니즈에 대한 조건, 또는 새로운 트렌드의 유입과 기술적 결합으로 인해 더 복잡하게 느껴지는 것도 사실이나, 왜 본론적인 부분이나 원칙적 요소, 또는 기본기를 바탕으로 세일즈 전략을 영위해야 하는지, 책에서 그 의미에 대해 자세히 조언하고 있다.

<세일즈의 본질> 특히 이 책은 자영업자를 비롯해, 사업자나 창업자들에게 맞춤형 가이드라인을 제공하고 있다는 점이 특징적이다. 물론 기업들의 경영전략 및 철학, 관리적 요소에서 우리가 배울 점도 많지만 상대적으로 개인 사업자의 입장에서는 더 어렵거나 나와는 무관한 영역으로 평가할 수도 있다는 점에서 그 한계점이 명확하다. 이에 책에서는 사람의 가치를 중심에 두면서도 일정한 시스템의 존재와 구현, 이에 따라 만들거나 꾸준히 소통하는 방식으로의 고객응대나 관리, 서비스 마인드에 대해 보다 구체적으로 소개하고 있어서 자영업자를 비롯한 개인 사업자, 또는 창업자들에겐 더 현실적인 가이드북으로 다가올 것이다.
















제법 세분화 된 매뉴얼과 구성도 인상깊지만 책을 통해 우리는 사업이나 창업의 본질이 무엇인지, 이에 대해 더 깊이있게 배우며 현실적으로 판단해 보는 과정을 가져야 한다. 많은 이들이 사업이나 창업은 자본이 절대적이다. 결국 규모의 경제나 다양한 사업요건이나 현상에 부합된 영역으로 가야 한다고 공감하지만 때로는 기본을 망각하거나 이윤에 눈이 멀어 더 큰 가치를 놓치거나 보지 못한다는 점에서 책을 통해 확실히 답습하며 생각해 볼 수 있는 장점적인 내용들이 많다는 점을 말하고 싶다. <세일즈의 본질> 결국 어떤 업을 하더라도 사람의 가치와 중요성은 절대적이며 때로는 거의 전부라고 봐도 무방한 영역이다.

하지만 경기침체의 심화나 가파른 물가상승의 영향 등으로 인해 많은 이들이 기본적 가치나 원칙을 버리거나 다양한 외부 환경이나 변수 등을 명분으로 개인의 사적이익을 추구하거나 불확실한 요소에 모험을 거는 등 지금도 이런 가치에 대해 맹신하거나 잘못 이해하고 있는 분들이 존재한다는 점에서 책을 통해 마케팅 및 세일즈 분야를 어떻게 배우며 이해해야 하는지, 그 의미에 대해 제대로 배우며 활용하는 자세가 필요하다는 점을 체감하게 된다. <세일즈의 본질> 책을 통해 실무 비즈니스를 위한 맞춤형 가이드북이나 마케팅 및 세일즈 분야에 대해 어떤 형태로 배우며 실무적 역량강화나 관리법 등으로 사용해야 하는지, 이에 대해 접하며 활용해 보자.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