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 1억 원 매출이 오르는 상세페이지 기획법 - 스마트 스토어 왜 내 상품만 안 팔릴까?
박길현 지음 / 아티오 / 2022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기본적인 마케팅 및 세일즈 전략의 중요성과 필요성, 그리고 갈수록 진화하는 비즈니스 전략 및 대응 매뉴얼에 대해서도 모든 이들이 쉽게 공감하며 배우고자 할 것이다. 하지만 온라인과 오프라인 시장의 상황은 비슷한듯 다르며 이런 차이점을 통해 배우면서 실무에 적합한 가이드라인을 만들거나 배우는 과정은 필수적이지만 생각보다 많은 이들이 이를 전문가에게 위임하거나 사실상 방치하거나 방관하는 행태로 진행하고 있다는 점도 우리는 알아야 한다. 이에 책에서도 구체적인 인터넷 비즈니스 전략을 표현하며 다양한 분야와 키워드, 그리고 사례중심의 조언과 자신 만의 경험적 토대를 바탕으로 일정한 과정과 방식에 대해 표현하고 있다.

<월 1억 원 매출이 오르는 상세페이지 기획법> 이미 제목부터 복잡함이 느껴지기도 하나, 생각보다 절차가 어렵지 않고 기본과 원칙을 잘 지킬 경우 많은 부분에서 실질적인 도움을 받거나 각 주체나 개인들이 바라는 성과달성 및 방향성을 이룰 수 있다는 점에서 책에서 언급되는 주요 내용들이 실무를 위한 분들에겐 유의미한 가이드북이 될 것이다. 구체적으로 상세페이지가 갖는 의미가 무엇이며 온라인 시장의 경우 어떤 대응전략이 필요하며 온라인과 오프라인 시장에서 모두 적용되는 고객관리 및 달라진 서비스 마인드가 무엇인지도 함께 배우며 생각해 보게 된다.














특히 기업의 경우에는 이윤창출이 절대적이며 개인들도 비용절감 등의 행위를 통해 수익창출을 위해 자신의 사업이나 창업전략 및 방식에 대해 고민이 들 것이다. 책에서도 이런 마케팅 및 세일즈 전략을 기조로 경영전략의 새로운 방향성과 고객과의 소통이나 공감대 형성을 어떤 형태로 할 것이며 이를 비즈니스 전략으로 승화하거나 활용할 경우 분야마다 다른 특성을 감안한 접근이나 공통적으로 적용되는 중요 키워드나 트렌드적 현상에 대한 반응도, 또는 구체적인 실무관리 매뉴얼 등은 무엇인지도, 저자는 자신의 사례와 경험을 통해 자세히 표현하고 있다. 물론 무조건적인 해답이 될 순 없지만 참고하며 배우거나 모방의 형태를 통해 다양한 업종에도 적용해 볼 수 있다는 점에서 책에서 언급되는 내용 자체가 현실적이면서도 실무에 적합한 형태로 소개되고 있음을 알게 된다.

<월 1억 원 매출이 오르는 상세페이지 기획법> 또한 책을 통해 생소하게 느껴지는 웹디자인 및 디자인 분야의 가치나 홈페이지 구성, 그리고 고객들에게 직관적으로 메시지를 표현하는 방식이나 동종업계와의 경쟁에서 이기기 위한 수단이나 전략, 차별성 강화 등을 어떤 형태로 해야 하는지도 읽으며 판단해 볼 수 있다. 스마트 스토어의 사례를 통한 분석이나 검색 및 키워드의 중요성, 이를 바탕으로 어떤 업종에 가더라도 반드시 수행되어야 하는 구체적인 기획관리의 방안과 경영전략의 핵심가치가 무엇인지, 이에 대해서도 배우며 판단해 볼 수 있다. 책을 통해 다소 어렵고 복잡한 분야의 경영전략과 인터넷 비즈니스 및 창업관리, 정보가 제공하는 더 나은 형태의 관리전략이 무엇인지, 그 의미에 대해 배우며 실무를 위한 가이드북으로 활용해 보자.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